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핫이슈 종목]곧 전기차 대중화 엠케이전자 눈길 끄네

최종수정 2013.08.30 16:05 기사입력 2013.08.30 16:05

댓글쓰기

팍스넷 전문가 해오름

팍스넷 전문가 해오름

썝蹂몃낫湲 븘씠肄
◆엠케이전자= 전기차 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다. 환경규제와 유가 상승, 각국 정부의 지원 확대로 전기차 대중화 시대가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자동차 출시 계획을 잇달아 발표한 가운데, 정부 보조금과 각 지방자치단체 추가 지원을 받을 경우 2000만원대에 전기차 구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되기에 관련주에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엠케이전자 는 전기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리튬이온 2차전지 시장에서 세계1위 점유율(26%)을 기록 중인 삼성SDI 와 손잡고 관련 소재 개발과 생산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시장이 조정받는 상황에서도 투신권이 적극적인 매수세를 보인 만큼 4000원대 이내에서는 관심이 필요한 상황이다.

◆남해화학= '비료를 싣고 남포항으로 오라!' 개성공단 정상화에 이어 3년 만의 이산가족 상봉까지 성사되면서 악화일로로 치닫던 남북관계가 풀리고 있다. 하지만 이산가족 상봉 정례화, 전쟁 포로들에 관련된 문제 등은 금강산 관광재개나 쌀, 비료, 농약지원 요구 등 경제적 반대급부 카드로 활용될 수 있다.

이런 경우 주식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는 다양하다. 최근 개성공단 정상화 합의에도 불구하고 남북 경협주는 하락한 반면 비무장지대(DMZ)에 세계평화공원을 조성하자는 북측 제안에도 관련주들이 예민하게 반응하며 급등했다.
주식시장은 역시 꿈을 먹고 살아가는 곳이다. 따라서 북한이 경제적 지원을 요청할 경우 가장 보편화된 비료 지원 요청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고, 그때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을 수 있기에 남해화학에 대해 7500원대 이내에서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팍스넷 전문가 해오름 (procafe.moneta.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