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세종마을가꾸기 사업 본격화

최종수정 2011.10.06 14:53 기사입력 2011.10.06 14:53

댓글쓰기

5일 오후 5시 세종마을가꾸기회 현판식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5일 오후 5시 세종마을가꾸기회 현판식을 개최했다.

세종마을은 경복궁에서 인왕산 사이에 위치한 종로구 청운동 등 15개 법정동 지역으로 우리나라 최고 성군인 세종대왕이 태어난 통인동 137 을 포함하고 있다.
세종마을가꾸기회는 이 지역 일대 주민 130여명이 세종마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10월29일 창립했다.

지난 5월15일에는 세종대왕 탄신 614주년을 맞아 세종마을 발전의 서막을 알리는 ‘세종마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글학회와 손잡고 ‘세종마을 명명운동’을 벌이고 있다.
세종마을 선포식 행사

세종마을 선포식 행사

썝蹂몃낫湲 븘씠肄

세종마을 명칭은 이 지역이 훈민정음 등 수준 높은 민족문화의 창달과 융성을 가져온 세종대왕이 태어한 곳이고 정선, 이상 등 많은 예술인들이 활동했던 곳이기도 하다.

세종마을의 전체 면적은 1.8㎢이며 동쪽은 효자로와 창의문로를, 남쪽은 사직로를, 서쪽은 차례대로 인왕산로, 무악동 경계선, 홍제동 경계선을 , 북쪽은 부암동 경계선과 창의문(자하문)을 경계로 한다.
이번 세종마을가꾸기회 현판식은 세종마을 발전의 연장선상에 있다고 할 수 있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사)세종마을가꾸기회가 주민들의 의견을 더욱 많이 담아내고 훌륭한 아이디어를 많이 만들어 지역민의 자랑이자 한국사의 새로운 한 장으로서의 ‘세종마을’을 발전시키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