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프랑스 118세 수녀, 코로나 확진 후 세계 최고령자 등극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09년부터 툴롱 요양원 거주…현재 실명 상태

세계기네스협회는 세계 최고령자인 119세 일본인 여성이 사망하면서 프랑스 앙드레 수녀가 세계에서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됐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앙드레 수녀.

세계기네스협회는 세계 최고령자인 119세 일본인 여성이 사망하면서 프랑스 앙드레 수녀가 세계에서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됐다고 발표했다. 사진은 앙드레 수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세계기네스협회는 세계 최고령자인 119세 일본인 여성이 사망하면서 프랑스 앙드레 수녀가 세계에서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이 됐다고 발표했다.


25일(현지 시간)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2월 앙드레 수녀는 118세 생일을 맞았다. 유럽 현존 최고령자이자 역대 세계 4번째 최고령자 기록을 보유한 그는 제1차 세계대전 발발 10년 전인 1904년 2월 프랑스 남부 알레스에서 태어났다.

그의 출생 후 프랑스 대통령은 18번 바뀌었다. 인접국 영국에서도 24명의 총리가 교체됐다. 1918년 전 세계에서 수천만 명을 숨지게 한 스페인 독감도 그의 출생 후 발발했다.


앙드레 수녀는 세계 최고령 코로나19 완치자이기도 하다. 그는 117세 생일을 몇 주 앞둔 지난해 2월 코로나19에 감염됐고, 별다른 이상증세 없이 3주 만에 완치됐다.


당시 그는 “여러분과 함께 있는 것도 행복하지만 (나보다 먼저 사망한) 큰오빠와 할머니도 만나고 싶다”고 농담 섞인 소감을 밝혔다.

앙드레 수녀는 12세에 가정교사로 일하기 시작해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아이들을 돌보고 가르쳤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1년 전인 1944년 수녀가 된 그는 전쟁이 끝난 후 28년간 비시의 한 병원에서 고아와 노인을 돌봤다.


1979년 75세에 은퇴한 그는 2009년 이후 13년까지 툴롱의 요양원에서 거주하고 있다. 현재는 시력이 약화 돼 보이지 않는 상태다.


앙드레 수녀는 장수 비결로 '매일 드리는 기도와 코코아 한 잔'을 꼽았다. 매일 오전 7시에 일어나 휠체어에 의지한 채로 그는 미사를 드리고 아침을 먹는 등 규칙적인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초콜릿과 와인 한 잔은 마지막 날까지 하루도 빠뜨릴 수 없는 ‘행복’이라고도 밝힌 그는 118세 생일 당시 “죽음이 두렵지 않다. 그런데 주님이 나를 잊으신것 같다”고 토로했다.


한편, 최고령자가 된 앙드레 수녀는 기쁜 감정을 표현했다. 그의 요양원 대변인은 “그의 목표는 세계 최고령 기록인 122세를 넘는 것”이라고 밝혔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