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자가 질문하면 '똥' 이모티콘 자동응답…머스크의 기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트위터 언론 대응 메일에 설정
실제로 똥 이모티콘 회신 받아
이유에 대해선 밝혀진 바 없어

일론 머스크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문의 메일을 보내는 기자들에게 '똥 모양' 이모티콘을 자동 발송하도록 해 논란이다.


19일(현지 시각)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이제 트위터 언론 대응용 이메일(press@twitter.com)은 똥 이모티콘으로 자동 응답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황당 조처에 진위를 밝히기 위해 트위터에 메일을 보낸 매체들은 실제로 똥 이모티콘을 회신받으면서 어처구니없다는 반응을 이어갔다.


[이미지출처=픽사베이]

[이미지출처=픽사베이]

AD
원본보기 아이콘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는 이날 "만약 당신이 트위터 언론부에 손을 뻗고 있는 기자라면, 이제 똥 이모티콘의 형태로 자동 응답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머스크는 보스고, 그가 원하는 대로 트위터를 운영할 수 있다"면서도 머스크의 기행에 대해 우회적으로 비판을 내놓았다.

매체는 "그는 지난해 12월 트위터 여론조사에서 '회사 대표직에서 물러나야 하는지' 묻는 여론조사를 실시했는데, 이는 그가 압도적으로 패배한 여론조사였다"며 "당시 그의 CEO 자리를 대체할 사람이 누구인지 이메일을 보내 물어보기도 했다. 그때는 답장을 받지 못했지만, 이제는 똥 이모티콘만 받게 될 것"이라고 적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문의 메일에 '똥 이모티콘'을 자동 발송하도록 했다. [사진출처=일론 머스크 트위터 캡처]

일론 머스크 트위터 최고경영자(CEO)가 문의 메일에 '똥 이모티콘'을 자동 발송하도록 했다. [사진출처=일론 머스크 트위터 캡처]

원본보기 아이콘

또,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머스크가 트위터 인수 후 몇 달간의 침묵 끝에 마침내 언론인과 소통을 재개했다"면서도 "그러나 대규모 해고, 광고 수익 감소, 소송 등에 대한 언론의 질문에 실제 답변을 기대해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뉴욕포스트는 "머스크는 트위터의 새로운 미디어 관계 구축에 대한 미리보기를 제공했다"며 "그의 '배설 전략'은 비꼬거나 과장되지 않았다. 그에게 보낸 이메일 문의는 말이 동반되지 않은 채 구역질 나는 기호로 즉시 응답하였다"고 비판했다.


머스크는 지난해 10월 트위터를 인수한 후 기존 언론 대응 담당 직원들을 전부 해고하고 이메일 회신을 중단했다. 사실상 언론과의 공식 소통을 중단한 셈인데, 약 5개월 만에 '똥 이모티콘' 조치를 내놓은 것이다.


다만 그는 왜 이런 조처를 한 것인지에 대해선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김성욱 기자 abc12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