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트럼프, 시진핑에 "개인적으로 만날까" 홍콩 회동 제안

최종수정 2019.08.15 11:57 기사입력 2019.08.15 10:43

댓글쓰기

트럼프, 시진핑에 "개인적으로 만날까" 홍콩 회동 제안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현지시간)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 비공식 회담을 제안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오후 트위터를 통해 "만약 시진핑 주석이 홍콩 문제를 신속하고 인도적으로 해결하고자 한다면 그렇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조금도 의심하지 않는다"면서 "개인적인 만남?"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미 일간 USA투데이는 트럼프 대통령이 시 주석에게 '일대일' 회담을하자고 요청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일부 주요 외신도 시 주석과의 '개인적 회동'을 제안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중국의 홍콩 시위 무력진압 가능성에 대해 "깊이 우려한다"면서 "모든 쪽이 폭력을 자제하기를 촉구한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나는 시 주석을 매우 잘 안다. 그는 국민의 존경을 받는 위대한 지도자로 힘든 비즈니스도 잘하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물론 중국은 (무역)협상을 타결짓고 싶어 한다"면서 "그들이 먼저 홍콩을 인도적으로 다루도록 하자"라고 말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지금 쓰는 번호 좋은 번호일까?

※아시아경제 숫자 운세 서비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