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패딩 꺼내세요” 30일부터 본격 겨울 추위 온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기온 급격히 떨어지며 전국 대부분 지역 영하권 강추위 전망

“패딩 꺼내세요” 30일부터 본격 겨울 추위 온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현주 기자] 최근 이상고온 현상으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오는 30일부터는 기온이 크게 떨어져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기상청은 24일 정례 예보 브리핑을 통해 "28일부터 29일 사이 전국이 흐리고 비가 올 것으로 예상한다"며 "30일부터 중국 북동쪽의 강한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는 시기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강한 추위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먼저 25일 저녁부터 26일 새벽 사이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예상 강수량은 25일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남권이 5㎜ 내외, 26일 충북, 전북이 5㎜ 미만이다.


주말인 26일부터 27일 사이에는 찬 성질의 고기압의 영향으로 일시적인 추위가 나타나겠다. 다음주인 28일과 29일에는 찬 공기를 품은 중국 북동쪽의 대륙고기압과 일본 동해상의 따뜻한 공기를 품은 고기압 사이에 저기압이 발달한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가 내리겠다.


특히 일부 지역에는 강하고 많은 양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강한 비가 지나간 후 오는 30일부터는 기온이 급감하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 영하권 강추위가 밀려올 것으로 보인다. 일부 지역에는 한파특보가 내려질 전망이다.

기온은 평년보다 3~8도가량 낮겠다. 기상청은 "낮 동안에도 5도 이하의 추운 날씨가 지속돼 노약자와 취약계층은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서울을 기준으로 내달 1일 최저온도는 영하 7도, 최고온도는 1도로 춥겠다. 같은날 대전은 최저기온 영하 6도, 최고기온 3도로 예보됐다.




박현주 기자 phj03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