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솔제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20년 연속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왼쪽)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솔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0년 연속 제지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0년째를 맞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한솔제지는 전 영역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에 앞장서고 친환경적인 사업운영과 투명한 지배구조, 나눔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사가 처음 시작된 2004년 이후 20년 연속 선정 기업은 11개사로 전체 조사 대상 기업 중 1.48%다.


한솔제지는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징 제품인 친환경 종이용기 ‘테라바스(Terravas)’와 친환경 종이 연포장재 ‘프로테고(Protego)’를 개발했다. 목재에서 유래한 친환경 신소재 나노셀룰로오스 ‘듀라클(Duracle)’의 상용화에도 앞장서는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14년 국내 제지업계에서는 최초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면서 경영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도 강화하는 등 ESG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글로벌 ESG 인증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3년 연속 골드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투명한 소통과 의사결정, 선진적인 지배구조를 구축하면서 모범적인 ESG 경영활동을 통해 사회적으로 존경 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지난 58년간 축적된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통해 최대가치를 구현하면서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