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변덕스러운 날씨에 여름 '틈새가전' 매출 2배 늘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티몬, 20일까지 위닉스 브랜드전 진행…"최대 15%할인"

변덕스러운 날씨에 여름 '틈새가전' 매출 2배 늘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변덕스러운 날씨 때문에 창문형에어컨, 제습기 등 여름 '틈새가전'이 인기다. 지난 5월 강수 일자 14.4일을 기록하며 역대 강수 일수 1위를 기록한데다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기록하는 등 고온 다습한 기후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티몬(대표 전인천)은 최근 잦은 비 소식에 이른 더위까지 더해지며 여름 틈새가전 매출이 2배 가량 상승했다고 14일 밝혔다. 티몬이 지난 5월부터 이달 11일까지 여름 틈새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량 상승한 것으로 나타난 것이다. 이 가운데 창문형 에어컨은 지난 5월 기준 167% 상승했고 6월 들어서는 791%로 상승폭을 3배 이상 키우며 소비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6월 들어 제습기 매출도 80% 이상 상승했다. 냉풍기도 매출 상승률이 2배로 뛰었다.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며 공기청정기 또한 50%가량 매출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티몬은 계절 가전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위닉스와 함께 '위닉스 브랜드전'을 통해 최대 15% 할인행사를 20일까지 진행한다. 건조기와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 위닉스의 대표상품 40여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상품별로 고효율 가전제품 10% 환급 혜택도 적용받을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변덕스러운 날씨에 여름 틈새가전 매출이 늘어난 가운데, 장마철이 다가오고 있어 제습기 등 관련 상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을 통해 특가 상품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여름 준비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