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적이고 가변적인 사람의 심리는 주변의 환경과 말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판매대에 사람이 몰려 있으면 왠지 나도 구매해야 손해를 보지 않을 것 같고, 시간제한 마지막 세일이란 말에 중대한 기회를 놓치진 않을까 심장이 쿵쾅거린다. 재밌는 점은 제품 품질과 가격에 차이가 없어도, 이런 심리 기술만으로 소비자를 현혹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제품이나 콘텐츠 판매, 취업, 데이트 등 인간관계에 필요한 요긴한 심리지식을 소개한다.
꼭 알아야 할 심리의 기술 | 가미오카 신지 지음 | 정현욱 옮김 | 동양북스 | 272쪽 | 1만7800원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