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오늘의 레시피」 튀김에 상추쌈

최종수정 2020.09.08 14:16 기사입력 2020.09.08 14:16

댓글쓰기

튀김에 상추쌈

튀김에 상추쌈


▷주재료(2인분)

고구마 1개, 단호박 1/4개, 튀김가루 1컵, 물 3/4컵, 튀김기름 적당량, 상추 10~15장, 냉동 김말이 4개


▷초고추장 재료

고추장 1, 고춧가루 0.5, 식초 1.5, 설탕 1, 맛술 1, 깨소금 약간

▷고추간장 재료

간장 2, 풋고추 1개


▷만들기

★ 요리 시간 30분

1. 고구마와 단호박은 씻어 껍질째 도톰하게 썬다.

1. 고구마와 단호박은 씻어 껍질째 도톰하게 썬다.




2. 튀김가루에 물 3/4컵을 섞어 걸쭉하게 튀김 반죽을 만들어 고구마, 단호박에 튀김옷을 입힌다.

2. 튀김가루에 물 3/4컵을 섞어 걸쭉하게 튀김 반죽을 만들어 고구마, 단호박에 튀김옷을 입힌다.




3. 170℃의 튀김기름에 고구마, 단호박, 김말이를 넣어 노릇노릇하게 튀긴다.
(Tip 튀김기름에 반죽을 약간 떨어 뜨려 반죽이 가라앉았다가 바로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다. 튀김 기름의 양이 적을때에는 튀김을 한꺼번에 많이 튀기지 않고 조금씩 튀겨야 바삭하게 튀겨진다.)

3. 170℃의 튀김기름에 고구마, 단호박, 김말이를 넣어 노릇노릇하게 튀긴다. (Tip 튀김기름에 반죽을 약간 떨어 뜨려 반죽이 가라앉았다가 바로 떠오르면 적당한 온도다. 튀김 기름의 양이 적을때에는 튀김을 한꺼번에 많이 튀기지 않고 조금씩 튀겨야 바삭하게 튀겨진다.)




4. 분량의 초고추장 재료를 섞고 풋고추는 송송 썰어 간장과 섞는다. 접시에 튀김과 상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담고 초고추장과 고추간장을 곁들인다.
(Tip 상추쌈에 튀김을 얹고 초고추장이나 고추간장에 찍어 먹는다.)

4. 분량의 초고추장 재료를 섞고 풋고추는 송송 썰어 간장과 섞는다. 접시에 튀김과 상추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담고 초고추장과 고추간장을 곁들인다. (Tip 상추쌈에 튀김을 얹고 초고추장이나 고추간장에 찍어 먹는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