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H공사,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첫 공공분양…4단지서 642가구 공급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H공사,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첫 공공분양…4단지서 642가구 공급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4단지 분양주택 642가구에 대해 20일부터 입주자 모집공고를 내고 9월 초부터 특별 및 일반분양 청약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는 고덕동, 강일동, 상일동 구획으로 나뉘어 개발되는 대규모 공공주택지구다. 고덕동 지역은 지식산업센터를 중심으로 한 산업클러스터 육성, 강일동과 상일동 지역은 주거지역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에 분양하는 4단지는 강일동에 속해 있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4단지는 단지 북측으로 초·중학교가 접해 학교접근성이 양호하다. 학교 주변으로 녹지가 형성돼 주민의 간접이용이 원활하게 설계돼있는 등 교육·환경적 가치가 높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는 상일IC를 이용해 서울외곽순환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올림픽대로 진입을 통해 광역교통 이용이 양호한 입지를 갖고 있으며, 5호선 연장에 따라 강일역(예정)이 신설되면 대중교통 이용도 개선돼 교통 접근성이 우수한 편이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4단지는 데크주차장 구조를 도입해 친환경적인 단지구성을 목표로 설계됐다. 향후 리모델링이 가능한 장수명구조 및 기능성을 고려한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이 단지는 SH공사가 고덕강일지구에서 공급하는 최초 분양단지로 전용면적 49㎡· 59㎡로 구성된 분양주택 642가구와 국민임대·장기전세 597가구를 합해 총 1239가구로 구성된 소셜믹스 단지다.


분양가격은 전용 59㎡의 경우 평균 4억6761만3000원으로 최저 4억400만원부터 최고 4억877만원이다. 전용 49㎡는 평균 3억8810만원으로 최저 3억6574만원부터 최고 4억507만원이다. 주변지역 시세가 전용 59㎡형 기준 5억원 후반대에 거래되는 것을 감안하면 가격경쟁력이 있다. 분양가격은 동별, 층별, 향별로 차이가 난다. 발코니 확장비용도 별도다.


분양주택은 대규모 택지개발지구로 규정에 따라 서울시 1년 이상 계속 거주자에게 50%를 우선공급하고 수도권(서울시 1년 미만 거주자, 경기도, 인천광역시)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공급한다.


견본주택은 오는 30일부터 9월1일까지 3일간 현장(강동구 강일동 114번지 일원)에서 공개된다. 일반 민간 건설사와 달리 공사현장에서 실제 건설하는 아파트를 공개하므로 세대평면 뿐 아니라 단지 내 여건 등도 개략적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