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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플랫폼 기업들과 로컬 크리에이터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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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컬 크리에이터 및 메이커 페스타' 11-12일 개최
중기부와 혁신센터가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 하고
네이버, 카카오, GS홈쇼핑 등 플랫폼 기업이 교육·마케팅 지원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역 콘텐츠로 창업에 성공한 로컬 크리에이터들을 육성·지원한다.


11일 중기부는 창업진흥원, 전국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2019년 로컬 크리에이터 및 메이커 페스타'를 서울 성수동 S-팩토리에서 12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콘텐츠로 창업에 성공한 로컬 크리에이터·메이커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협업과 연결을 통해 새로운 도시가치와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내는 이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중기부는 로컬 크리에이터 육성을 위해 플랫폼을 가진 대기업들과도 협력하기로 했다. 중기부는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네이버, 카카오, GS홈쇼핑, 롯데액셀러레이터와 함께 로컬 크리에이터 발굴·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중기부와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각 지역의 로컬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네이버, 카카오, GS홈쇼핑, 롯데엑셀러레이터 등 플랫폼 비즈니스 대기업이 제품·콘텐츠의 판로확대를 위해 입점교육과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의 문화유산이나 특성 등 지역 콘텐츠를 담은 토크콘서트와 강연, 전시·판매, 로컬 창업 이야기, 메이커 스페이스 발대식 등이 열린다. 11일에는 '90년대생이 온다'의 저자인 임홍택 작가의 토크콘서트, 지역에서 활동하는 개그맨 전유성 씨가 '탈물질주의와 로컬의 가치'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12일에는 이태원 상권의 성장과 가치를 경험한 방송인 홍석천의 강연이 열린다. 이외에도 메이커 전시와 체험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돼이있다.

이와 함께 전국 120여개 메이커스페이스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메이커운동 확산을 위한 우수 성공사례 공유, 발전방안 논의 워크숍, 메이커톤, 메이커 토크 콘서트 등도 함께 진행됐다.


김학도 차관은 “지역으로의 인재유입을 촉진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지역의 골목 상권을 비롯하여 지역의 지리, 문화, 커뮤니티 등을 연결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로컬크리에이터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메이커스페이스 발대식에 참여해 "메이커스페이스는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제 구현해볼 수 있는 기회의 공간이란 점에서 혁신성장의 발판이자 혁신생태계의 허브"라며 메이커들의 활동을 격려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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