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가려던 수상한 중국인…'세계2위 파워' 한국 여권 내밀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파나마에서 적발…韓여권파워 세계 최고수준

가짜 한국 여권을 이용해 미국에 입국하려던 중국인 남성이 파나마에서 적발됐다.


22일(현지시간) 파나마 이민청은 페이스북을 통해 "가짜 한국 여권을 들고 이동하던 중국 남성을 적발해 출발지로 다시 돌려보냈다"고 밝혔다.

이 남성은 에콰도르 키토에서 출발해 파나마에서 환승하려고 했던 것으로 조사됐다. 당초 이 남성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행 비행기표를 끊고 파나마에 왔으나, 이곳에서 미국 마이애미로 목적지를 바꾸려 시도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파나마 이민청에 적발된 중국 남성의 '가짜 한국 여권'(왼쪽)
[사진출처=파나마 이민청 페이스북]

파나마 이민청에 적발된 중국 남성의 '가짜 한국 여권'(왼쪽) [사진출처=파나마 이민청 페이스북]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민청은 영상을 게재하고 이 남성이 소지하고 있던 가짜 여권도 공개했다. 영상에는 이민청 직원 두 명이 해당 남성으로 추정되는 이를 출국장으로 인도하는 모습도 담겼다.


이민청에 따르면, 이처럼 가짜 여권을 이용해 파나마에서 다른 국가로 이동하려는 외국인들이 잇따라 적발되고 있다.

이민청은 같은 날 위조된 비자 기록이 포함된 캐나다 여권을 든 인도인 2명을 붙잡았다고 밝혔다. 이들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멕시코 칸쿤으로 이동 중이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을 결국 출발지로 송환 조처됐다.


전날에는 위조된 영국 비자를 가진 중국인 3명도 적발됐다. 이민청은 "이들은 토쿠멘 국제공항에서 환승 중이었다"고만 밝혔다. 이들의 출발지나 목표 도착지 등은 알려지지 않았다.


한편, 올 1월 조사된 바에 따르면 비자 없이 갈 수 있는 국가 수를 기준으로 산정한 글로벌 여권 파워에서 한국 여권은 세계 2위에 올랐다.


영국 런던의 글로벌시민권 자문회사 헨리앤드파트너스의 여권지수에 따르면 한국 여권은 비자를 받지 않거나 간단한 입국 절차만으로 192개국을 갈 수 있어 싱가포르와 함께 2위에 올랐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영국 런던의 글로벌시민권 자문회사 헨리앤드파트너스의 여권지수에 따르면 한국 여권은 비자를 받지 않거나 간단한 입국 절차만으로 192개국을 갈 수 있어 싱가포르와 함께 2위에 올랐다. [사진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영국 런던의 글로벌시민권 자문회사 헨리앤드파트너스의 여권지수에 따르면 한국 여권은 비자를 받지 않거나 간단한 입국 절차만으로 192개국을 갈 수 있어 싱가포르와 함께 2위에 올랐다.


10년 전만 해도 여권지수 10위권 아래에 머물던 한국 여권의 영향력은 2018년부터 세계 2∼3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헨리여권지수는 세계 199개 국가 중 무비자 또는 사실상의 무비자로 여행이 가능한 국가 수를 기준으로 2006년부터 순위를 매기고 있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