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시 거리두기 강화…뮤지컬 '고스트' 공연 중단·김선욱 리사이틀 연기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연합뉴스 제공]

[사진= 연합뉴스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서울시의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따라 공연기획사들이 속속 공연 중단·연기를 발표하고 있다.


공연기획사 빈체로는 오는 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김선욱 피아노 리사이틀'을 잠정연기한다고 4일 전했다.

빈체로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가파른 확산과 금일 오후 서울시에서 발표한 강화된 거리두기 조치에 따라 급하게 연기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공연제작사 신시컴퍼니도 뮤지컬 '고스트'의 공연을 오는 5일부터 19일까지 중단한다고 밝혔다.


신시컴퍼니 측은 서울시에서 코로나19 방역 단계 격상 방침을 발표했다며 코로나 위기상황을 통감하고 공연 중단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고스트' 공연은 12월20일부터 재개될 예정이다.

신시컴퍼니는 취소된 공연에 대해 예약된 티켓은 수수료 없이 일괄 취소되며 12월20~31일 공연 티켓은 한자리 띄어앉기 좌석으로 4일 오후 4시에 재오픈된다고 전했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온라인 긴급브리핑을 통해 '거리두기 강화 방안'을 발표, 오는 18일까지 2주 동안 2단계에서 한층 강화한 방역 조치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영화관과 PC방, 오락실, 독서실, 스터디카페, 놀이공원, 이ㆍ미용원, 마트, 백화점 등 일반 관리시설은 오후 9시 이후 모두 문을 닫아야 한다. 대중교통의 야간운행 30% 감축도 오후 9시로 1시간 앞당겨 실시된다.


서정협 권한대행은 "이번 조치의 구체적 목표는 2주 내 서울의 일평균 확진자를 100명 미만으로 낮추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