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삼구 전 회장 영장실질심사 6시간 만에 종료… 심사 결과 늦게 나올 듯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계열사 부당지원 의혹을 받고 있는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12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계열사 부당지원 의혹을 받고 있는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이 12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강진형 기자aymsdre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석진 기자] '계열사 부당지원'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심문 시작 약 6시간 만에 종료됐다.


서울중앙지법 이세창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15분까지 약 6시간에 걸쳐 박 전 회장에 대한 구속 심문을 진행했다. 심문이 예상보다 길어지면서 중간에 점심 식사를 위한 휴식시간을 가진 뒤 심문이 이어졌다.

이날 오전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기 위해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 도착한 박 전 회장은 '혐의를 인정하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일절 답하지 않았다. 다만 그는 법정으로 들어가며 "죄송하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심사를 마친 뒤에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 없이 법원을 떠났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김민형)는 지난 10일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위반 등 혐의로 박 전 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박 전 회장은 2016년 아시아나항공 등 9개 계열사가 총수 지분율이 높은 금호고속에 1300여억원을 무담보 저금리로 빌려주도록 지원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박 전 회장 일가의 지배력 강화를 위해 이 같은 계열사 간 부당 거래가 이뤄진 것으로 의심하고 있다.


금호고속은 박 전 회장 일가가 70%가 넘는 지분을 지배하고 있다. 작년 공정위 고발로 수사에 착수한 검찰은 지난달 15일 박 전 회장을 소환 조사한 뒤 사안이 중대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판단, 박 전 회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하지만 박 전 회장 측은 적정 금리에 따라 금호고속에 자금을 대여한 것이고 특수관계인에 대한 부당이익 제공도 아니라며 혐의를 부인해왔다.


한편 이날 영장실질심사가 열린 서울중앙지법 앞에서는 아시아나케이오 해고노동자 원직복직을 위한 대책위원회 관계자 5명이 박 전 회장의 구속을 촉구하는 시위를 가졌다. 이 과정에서 시위를 저지하려는 경위들과의 물리적 충돌로 관계자 1명이 쓰러져 구급차에 실려 인근 병원으로 후송됐다.


박 회장의 구속 여부는 이날 오후 늦게 혹은 13일 새벽 나올 전망이다.




최석진 기자 csj040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