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슈퍼마켓 돋보기] 삼겹살 구워만 먹나요? 크럼블 베이컨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슈퍼마켓 돋보기] 삼겹살 구워만 먹나요? 크럼블 베이컨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리 나라 사람들의 삼겹살 사랑은 날씨가 더워져도 지치지 않는다. 밤공기가 시원한 날이면 캠핑에서는 물론 여행지, 야외 식당에서 삼겹살을 구워먹는 재미가 있다.


우리 식탁에서 삼겹살이 구이로 사랑을 받는다면 육식이 주식인 서구에서는 삼겹살은 베이컨이 되고 베이컨은 우리의 삼겹살 구이만큼이나 늘상 식탁에 오르는 식재료가 된다.

베이컨은 그대로 구워서 아침부터 점심, 저녁까지 샌드위치, 샐러드, 파스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식탁에 오르니 어쩌면 우리보다 삼겹살 사랑이 더 한 것 같다.


베이컨은 돼지고기의 옆구리살(삼겹살)을 소금에 절인 후 훈연시킨 가공품으로 햄, 소시지 등과 달리 익히지 않고 그대로 훈연처리한 것으로 날것으로는 먹지 않고 반드시 익혀서 먹는다.


베이컨의 다양한 활용법 중에 바싹 하게 구워 기름기를 뺀 후 토핑으로 이용되는 요리들이 많다. 훈제한 삼겹살을 얇게 썰어서 볶아 기름기를 뺏으니 요리에 뿌리면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난다. 요리할 때마다 베이컨을 볶아서 기름기를 빼내는 것이 번거로우니 볶아서 바로 바로 요리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을 크럼블 베이컨이라고 한다.

볶음밥이나 샐러드에 그대로 사용하거나 구운감자나 볶은 감자요리에도 잘 어울린다.


볶은 베이컨이라 실온 보관용으로 판매되지만 포장을 뜯은 후에는 실온보다는 냉장보관 또는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다. 실온에서도 서늘한 곳에 보관하지 않으면 베이컨의 기름이 녹으면서 뭉쳐 질 수 있다.



글ㆍ사진=이미경(요리연구가, 네츄르먼트 http://blog.naver.com/pouti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