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크라이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음식은 단순히 배를 부르게 하는 것뿐만 아니라 허기진 우리의 마음을 채울 수 있습니다. 이 말은 즉 반대로 음식으로 우리의 배를 채우지 못한다면 우리의 마음도 채우지 못한다고 해석됩니다. 이처럼 우리들의 몸과 마음의 양식인 음식은 가장 건강한 삶에 있어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제대로 된 한 끼 식사를 갖추어 먹는다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현대인들의 우울증이 증가하는 원인이 저는 제 경험에 비추어 볼 때 식생활과 적지 않은 연관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자취생활 2년 차에 접어들고 있지만, 1년 전까지만 해도 식생활이 엉망으로 망가져 생활리듬이 깨지고 정신이 피폐해지는 등의 고충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정신적으로 공허함과 외로움에 시달렸고, 과장일지 모르지만 그 당시의 전 사랑받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마도 음식에 정성 대신 조미료가 들어간 간편 식과 배달음식을 주식으로 한 것이 원인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마음을 치료하려면 식생활을 바꿔야 한다고 결심하여 인스턴트 음식을 끊고 집에서 직접 재료를 사서 음식을 해 보니 차츰 재미도 생기고 무엇보다 제 마음속 공허함이 채워졌습니다. 저의 마음을 치료해준 한 맛있었던 한 요리를 지금부터 소개하겠습니다.

이 레시피를 보고 요리를 따라 하시는 여러분들의 마음도 따뜻하게 채워졌으면 좋겠습니다. 제 요리의 이름은 돼지고기와 밥이 들어갔다 하여 포크라이스 입니다.

주재료
돼지고기 안심 300g

부재료
당근 50g, 청양고추 1개, 양파 100g, 참기름 1t, 소금 1t, 검은 후추 1t, 밥 200g, 깻잎 2장, 튀김용 기름, 슬라이스 치즈1장, 튀김가루

소스
마요네즈, 돈가스 소스

만들기

1. 돼지고기 안심을 얇게 포 뜬 후 칼등으로 두드려 연육하고 소금 후추 간을 해 주세요.



2. 깻잎은 이등분으로 자르고 양파, 당근, 청양고추는 곱게 다져주세요.



3. 다진 양파 당근 청양고추를 볶아주세요.


4. 볶은 채소와 분량의 밥, 소금 1/2t, 참기름 1t를 고루 섞어주세요.



5. 포 뜬 고기 위 깻잎 한 장, 슬라이스 치즈 한 장을 깔고 그 위에 밥을 넣은 후 꼭꼭 말아주세요.



6. 밀가루를 골고루 묻힌 후 잘 털고 다시 계란물에 담근 후, 튀김가루를 묻혀주고, 튀김 팬에 5분정도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8. 잘 식힌 후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9. 기호에 따라 알맞게 소스를 뿌려 먹으면 완성.





응모자: 이지원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