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삭! 피자라자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무거나 주는 대로 먹어” 항상 제가 오늘 메뉴에 대해 물어보면 엄마가 하시던 말씀입니다. 그렇게 무심하게 말해 놓고선 당신 딸에게 준다면서 항상 신경 써서 요리해주셨습니다. 그중에서 특히 좋아하는 음식은 간식이나 야식으로 종종 해주시던 밀가루 대신 달걀을 베이스로 한 달걀 피자라는 것으로, 어린 입맛을 가진 오빠와 제게 꼭 맞는 음식이었습니다.

지금도 종종 해주시곤 하지만 직접 해 먹으라고 하시는 경우도 많았고 그 결과 탄생하게 된 것이 바로 이것입니다. 라자냐처럼 층층이 쌓아 올려 위에 치즈를 올린 것으로 감자와 떡, 달걀 등 제가 좋아하는 재료를 입맛대로 넣어 만든 것입니다.

예전에 어떤 분이 TV에서 해양생물체를 보고 저것이 상어냐 고래냐 했는데 고래상어였다는 점에서 착안해서, 작품명은 피자라자냐로 하기로 하였습니다.

얇게 슬라이스한 감자와 볶은 빵가루가 바삭한 식감을 더하고, 부드러운 달걀과, 떡과 밀가루가 다양한 식감을 주며, 양파가 느끼하지 않게 이 모든 것을 잡아 주는 것이 이 음식의 특징입니다.

재료
가래떡 1/3개, 감자 1/3개, 양파 1/4개, 빵가루 1/2컵(종이), 밀가루 적당량, 달걀 1개, 소금 약간, 피자소스 적당량, 치즈 300g

만들기

1. 먼저 모든 재료를 깨끗하게 씻어 준비한다.



2. 감자는 껍질을 제거하고 얇게 슬라이스해 물에 담궈 전분을 제거한다.



3. 양파는 얇게 채 썰어 소금물에 절여 매운맛을 제거한다. 떡은 얇게 슬라이스해 준비해 두고, 감자와 양파는 물기를 제거해 준비해 둔다.



4. 마른 팬에 빵가루를 볶아준다.


5. 기름을 두르고 달걀 스크램블을 해서 준비해 두고, 기름을 두른 팬에 얇게 슬라이스한 감자를 구워준다. 그다음엔 밀가루와 물을 잘 섞어 반죽을 만들어 둔다.



6. 기름을 두른 팬에 슬라이스한 떡을 펼쳐 놓고, 그 위에 밀가루 반죽을 올린다.



7. 6 위에 소스를 바르고 달걀, 다시 떡 밀가루 반죽을 올린다. 소스를 바르고 양파, 떡 반죽, 소스, 감자, 떡 반죽 순으로 쌓아 올린다.



8. 쌓아올린 음식 위에 녹인 치즈를 올리고, 빵가루를 위에 올린다.



<완성>




응모자: 김설아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