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결혼식에 신부 전남친 동행해 '장난감 돈' 내고 간 친구의 최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피해 여성, 친구와 전 남친 모두 고소
"나만 청첩장 안 주고 서운했어" 사과
"카카오로 10만원 보냈지만 취하 안 해"

신부의 전 남자친구를 데리고 결혼식에 참석해 가짜 돈을 낸 여성이 결국 사기죄로 고소당했다. 이 여성은 뒤늦게 신부에게 축의금 10만원을 송금하며 선처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여성 A 씨가 자신의 결혼식에 가짜 돈을 낸 친구와 전 남자친구를 고소했다는 내용의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신부의 전 남자친구를 데리고 결혼식에 참석해 가짜 돈을 낸 여성이 결국 사기죄로 고소당했다. 이 여성은 뒤늦게 신부에게 축의금 10만원을 송금하며 선처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

신부의 전 남자친구를 데리고 결혼식에 참석해 가짜 돈을 낸 여성이 결국 사기죄로 고소당했다. 이 여성은 뒤늦게 신부에게 축의금 10만원을 송금하며 선처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출처=게티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A 씨는 초대하지 않은 대학 동기 B 씨가 A 씨의 전 남자친구를 데리고 와, 어린이 장난감용 지폐를 내고 밥까지 먹고 갔다는 사연을 공개한 바 있다.


당시 A 씨는 "초대 못 받은 친구 하나가 5년 전에 사귀었던 전 남자 친구를 데려와서 어린이 지폐 장난감 돈을 봉투에 담아서 내고 식권 2장까지 받아 가서 밥 먹고 갔다더라"고 했다.


당시 A 씨의 글을 본 누리꾼들은 두 사람을 사기죄로 고소할 수 있다는 조언을 남겼다.

한 변호사는 무료로 고소를 도와주겠다며 댓글로 이메일을 남겼고, A 씨는 변호사의 도움으로 사기죄 고소 접수를 마친 것이다.


뒤늦게 사과의 뜻 "혼자 청첩장 못 받아 속상했어"
지난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 피해 여성 A 씨가 자신의 결혼식에 가짜 돈을 낸 친구와 전 남자친구에 대한 후기를 남겼다. [이미지출처=네이트판]

지난 20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 피해 여성 A 씨가 자신의 결혼식에 가짜 돈을 낸 친구와 전 남자친구에 대한 후기를 남겼다. [이미지출처=네이트판]

원본보기 아이콘

A 씨의 사연이 화제가 되고 고소까지 진행되자 B 씨는 그제야 인스타그램을 통해 A 씨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B 씨는 "혼자 청첩장 못 받은 게 속상했다"며 "다른 사람들이랑은 자주 만나고 메시지 답장도 잘하는데 내 메시지는 읽지도 않는 모습이 속상해서 어린 마음에 복수하고자 그런 행동을 했다"고 했다.


이어 "순간 욱해서 그런 행동을 했는데 이렇게 기사까지 날 줄 몰랐다. 내 남자친구도 알게 되고, 주변 사람들한테 비난받으니까 내가 한 행동이 얼마나 심각한지 알게 됐다. 이제야 느낀 것도 너무 부끄럽고 네가 글 올리기 전까지 (잘못을) 몰랐던 것도 부끄럽다"고 사과했다.


그러면서 "기분 많이 상했지? 미안해. 앞으로 나 안 봐도 돼. 사기죄로 고소한다고 들었는데 그것도 겸허히 받아들일 생각이지만, 마음이 풀려서 취소해줄 수 있다면 취소해주면 좋을 것 같아. 축의금과 식대도 다시 송금했다"고 적었다.


이 사과에 대해 A 씨는 "카카오페이로 10만원 보냈던데 그 돈 받을 생각도 없다"며 "고소 취하할 생각도 없다. 메시지 보자마자 답장 안 하고 차단했다"고 밝혔다.


또 "전 남친은 처음에 안 간다고 했는데 B 씨가 부추긴 정황을 확인했다"며 "결국 결혼식 와서 절 망신 준 건 마찬가지라서 B 씨와 전 남친 둘 다 고소 취하할 생각 없다. 성인이니 본인 행동에 대한 책임을 지길 바란다"고 적었다.


끝으로 "'개나 소나 고소한다'고 글 올린 친구도 이제야 사과하는데 진정성이 안 느껴진다"고 지적했다. 이 후기를 본 누리꾼들은 "그 난리를 쳐놓고 10만원 보낸 거냐" "결혼 축하드린다" 등의 반응을 남겼다.





방제일 기자 zeilis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