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정은의 골린이 특강⑤] 연습장 100배 활용하기 "나만의 타깃을 설정한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셋업 좌우로 바꾸며 타깃 변경 연습, 매 샷 '클럽과 스탠스 라인 체크', 서로 다른 클럽 "다양한 샷 연마"

<사진1> 공과 몸 사이에 여분의 골프채를 놓고 클럽과 스탠스가 일치하는지 살핀다.

<사진1> 공과 몸 사이에 여분의 골프채를 놓고 클럽과 스탠스가 일치하는지 살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타깃이 필요해."


이번 주 [한정은의 골린이 특강] 다섯번째 순서는 효과적인 연습법이다. 드라이빙레인지에서 무조건 공만 때리는 건 기량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연습장은 특히 매트가 일정하다. 셋업을 좌우로 바꿔가면서 공이 날아가는 지점에 ‘나만의 목표’를 만드는 이유다. 키워드는 스윙 감각 익히기, 서로 다른 클럽으로 하프 스윙과 3/4 스윙, 풀 스윙 등 다양한 샷을 연마한다.

골프장은 모든 공간이 열려있다. 타깃 설정부터 어렵다는 이야기다. 연습장에서 미리 정확도를 키워야 한다. 매 샷 직전 앞서 배운대로 그립과 어드레스, 몸의 균형 등 ‘프리 샷 루틴’을 꼼꼼하게 진행한다. 여기서 여분의 골프채를 활용할 수 있다. <사진1>처럼 공과 몸 사이에 놓아 클럽과 스탠스가 일치하는지 살핀다. 타깃을 왼쪽에 잡으면 클럽과 스탠스 라인 역시 그대로 이동시킨다.


드라이버는 무엇보다 탄도가 중요하다. 고탄도에서 티(Tee)를 낮추고, 저탄도는 높이는 등 얼마든지 실험할 수 있다. 전장이 짧다면 가끔씩 150야드이상 드라이빙레인지에서 우드와 하이브리드까지 롱게임을 점검한다. 슬라이스나 훅 등 악성 구질은 보통 150야드가 지나야 나타난다. 초보자들은 대부분 공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휘어지는 슬라이스(Slice)가 두렵다. 그립과 셋업 변화로 교정해보자.


아이언 샷 핵심은 ‘다운블로’다. 하체를 단단하게 고정하고, 공을 내려찍는 느낌으로 가져간다. 매트가 미스 샷 실수를 완화해 준다는 게 흥미롭다. 실제 공 뒤쪽을 컨택해도 매트 탄력이 잘 맞은 것 같은 착각으로 이어진다. 실전에서는 그러나 뒤땅이다. 요즈음 매트 조절이 가능한 곳이 많다. 앞 오르막이나 내리막, 옆 오르막이나 내리막 등 경사도에 따른 탄도 변화를 파악해 둔다.

<사진2> 하프스윙(왼쪽)과 풀 스윙 등 각각의 스윙 크기에 따른 비거리를 알아둔다.

<사진2> 하프스윙(왼쪽)과 풀 스윙 등 각각의 스윙 크기에 따른 비거리를 알아둔다.

원본보기 아이콘


마지막은 스윙 크기 변화다. 웨지는 더욱이 거리 별 확실한 스윙 기준이 절대적이다. <사진2 왼쪽> 하프 스윙과 <사진2 오른쪽> 풀 스윙 등 각각의 비거리는 그린을 도모할 때 아주 유용하다. 연습이 지루하다면 양손에 쇼트 아이언 2개를 들고 천천히 스윙한다. 골프채가 서로 부딪히지 않기 위해 본능적으로 양손과 양팔, 몸통 리듬이 부드러워진다. 샷 일관성을 높이는 꿀팁이다.


▲ 지도= 한정은 프로 jhangolf@naver.com

▲ 정리=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 장소= 다이아골프스튜디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