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칼바람 추위에 이커머스 겨울식품 매출 는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티몬, 겨울시즌 식품 매출 증가
위메프 "홈메이드 겨울 간식 재료 인기"

칼바람 추위에 이커머스 겨울식품 매출 는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지난달 20일부터 전국의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이커머스에서 겨울 시즌 상품이 인기다. 특히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출을 자제하는 이들이 늘면서 겨울 간식을 집에서 만들 수 있는 관련 재료 판매가 크게 증가했다.


티몬(대표 이진원)은 최근 2주간 주요 겨울시즌 상품 매출이 평균 120% 급증했다고 5일 밝혔다. 대표적인 겨울 식품인 어묵은 207%, 핫바는 147% 매출이 올랐다. 간편하게 호떡과 핫케이크를 즐길 수 있는 호떡·핫케이크 믹스류도 60% 가량 판매가 늘었다.

또 홍삼 제품류는 232%로 가장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했다. 영하권 추위와 코로나 확산세까지 더해지며 면역력 강화에 효과가 있는 홍삼류를 찾는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티몬은 소비자들의 알뜰한 쇼핑을 지원할 수 있도록 '12월 티몬 선물대잔치'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칼바람 추위에 이커머스 겨울식품 매출 는다 원본보기 아이콘


위메프에서도 11월 한 달 간 붕어빵, 군밤, 군고구마 등 겨울철 대표 길거리 간식을 직접 만들 수 있는 재료의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늘었다. 붕어빵 모양대로 구울 수 있는 '붕어빵 팬' 매출은 105% 늘었고, 반죽용 '붕어빵 믹스'는 88%, 붕어빵 속 재료가 되는 '팥 앙금'은 820%까지 판매가 증가했다.


특히 군밤용 '칼집 밤'을 찾는 이들은 439%까지 크게 늘었다.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군밤을 만들기 위해서는 밤에 일일이 칼집을 넣어야 하지만 이미 칼집이 난 '칼집 밤'을 구매하면 편리하게 군밤을 만들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군고구마를 만들 수 있는 직화구이 냄비 매출은 265% 급증했다. 호떡 누르개(52%), 타코야끼 팬(40%), 호빵 찜기(38%) 등도 많이 팔렸다. 이 밖에 최근 유행하는 크로플(크루아상+와플)을 직접 만들 수 있는 냉동생지는 1046%, 와플메이커는 320% 판매가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 등 새로운 주방기기의 대중화와 코로나19로 인한 삶의 변화로 인해 길거리 대표 간식도 집에서 만들어 먹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집콕 생활이 더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홈메이드 관련 재료의 인기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