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코트라, 일본서 'K-뷰티' 입점 판촉전 개최...중소기업 지원

최종수정 2022.05.25 06:38 기사입력 2022.05.25 06:38

[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K-뷰티 중소기업들이 일본 고급 브랜드 시장을 공략한다.


25일 코트라는 일본 나고야에서 ‘K-뷰티 프리미엄 콜렉션’ 입점 판촉전을 개최한다. 주 나고야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사업은 ▲현지 대형 유통체인 화장품 판촉매장 운영 온라인 쇼핑몰 판촉전 온라인 수출상담회 및 인플루엔서 마케팅 등 통합 마케팅 행사로 구성된다.

오프라인 입점 판촉 행사는 SK­II·시세이도·가네보 등 일본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가 입점한 ‘아마노(Amano)’ 사카에 매장에서 개최된다. 아마노는 일본 중부지역을 중심으로 36개 점포를 운영하는 화장품·의약품 전문 유통체인(드럭스토어)으로, 다른 드럭스토어와는 달리 일본 프리미엄 고급 화장품이 입점해 있다.


아마노 유통망에서는 국내 30여개 중소기업 화장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작년부터 수차례에 걸쳐 추진된 판촉전에서 일본 고급제품 소비층의 호응도가 높았던 화장품으로만 엄선됐다.


남우석 KOTRA 나고야무역관장은 “한류 붐에 힘입어 일본에 진출한 많은 한국 화장품기업 간에 이미 판매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경쟁이 덜한 지역을 선정하거나, 소비층을 다양화한 차별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오늘의 화제 컨텐츠

AD

포토갤러리

  •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포토] 나연 '상큼한 미소'

    #국내핫이슈

  • [포토] 태연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 [포토] 지수 '청순한 미모' [포토] 조이 '상큼미 끝판왕'

    #연예가화제

  • [포토] 김희선, '여전히 마네킹' [포토] 아이유 '청량미 가득' [포토] 제니 '인간 명품 그 자체'

    #스타화보

  • [포토] '조각인가요?'…보디 프로필 공개한 유이 [포토] 유아 '반전 섹시미' [포토] 변정수 '믿기지 않는 40대 몸매'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