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2021 주인공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 현장(사진 제공=한국소비자포럼)

사진=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 현장(사진 제공=한국소비자포럼)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소비자포럼은 2021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선정하는 전국 소비자 조사를 “지난 11월 9일~20일까지 12일간 홈페이지, 모바일, 유선을 통해 242,467명이 참여하는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 홈페이지에서도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뽑기 위한 중국 소비자 조사를 진행했다. 860,512명이 현지 조사에 참여했으며 조사 건수는 7,008,992건에 달한다. 수상 브랜드는 중국 인민일보 인민망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현지에도 널리 알려질 계획이다.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은 브랜드에 대한 기초조사와 소비자조사, 전문가들의 평가 및 심의를 거쳐 ICT, 가전, 건강, 교육, 금융, 쇼핑, 외식, 식품, 인물ㆍ문화 등 15개 산업군, 1,311개 브랜드를 1차 선별했다. 이를 통해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으로 15개 업체를 선정했다.


K Car는 중고차유통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업계 최초로 중고차 비대면 거래서비스인 ‘내차사기 홈서비스’를 선보였고, 최근에는 서비스 누적 이용자 25만명을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L&C는 인테리어와 창호 부문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퍼스트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셀프 인테리어 수요가 증가하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맞춘 제품개발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GS25는 편의점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코로나19 이후 비대면이 일상이 됨에 따라 GS25는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한 배달서비스를 본격화하는 등 변화하는 소비 패러다임에 발맞춘 차별화 서비스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미세먼지마스크 부문에서는 웰킵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웰킵스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마스크 대란’ 이후에도 마스크 출고가와 판매가를 단 1원도 올리지 않으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착한 마스크’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 위생관리전문브랜드 랩신은 1위를 차지했다.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핸드워시부터 손 소독겔, 손 소독 티슈, 위생 마스크 등 다양한 위생용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치킨 부문에서는 60계치킨 브랜드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매일 새 기름으로 60마리만 조리한다’는 위생과 건강을 중시하는 경영철학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먹는콜라겐 부문에서는 라이필 브랜드가 1위로 선정됐다. 라이필의 더마 콜라겐은 국내 시판 제품중 분자량이 가장 작아 흡수력이 좋다는 장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피죤은 섬유유연제 부문에서 19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강한 향을 담기보다 오히려 아예 향을 빼거나, 자연 그대로의 향을 담은 역발상 제품으로 차별화, 고급화를 추진한 피죤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스마트체중계 부문에서는 인바디가 1위를 차지했다. 코로나19 여파로 헬스장을 쉽게 갈 수 없어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레이닝 족이 증가하면서, 체계적인 관리를 필요로 하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유닉스는 헤어드라이어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주로 바람의 세기에 집중하는 일반 헤어드라이어와 달리 유닉스 헤어드라이어는 바람의 질을 바꾸기 위한 지속적인 제품 연구 및 개발로 소비자들의 건강한 모발관리를 책임지고 있다.


JW생활건강의 마이코드는 맞춤형건강식품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의 신체, 영양균형 등에 따른 맞춤형 데이터를 구축해 집중적인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티머니onda는 택시호출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콜 성공률이 90%를 넘어서며 ‘골라 태우지 않는 착한 택시’를 넘어 ‘부르면 반드시 오는 택시’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중국부문에서는 W.LAB이 색조화장품과 자외선차단제 부문 2관왕을 차지하며 퍼스트브랜드로 선정됐다. 기초화장부터 색조화장까지 아우르는 라인업을 통해, 중국, 대만, 일본 등 다양한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원진이펙트는 마스크팩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중국 왕홍 마케팅으로 완판 기록을 세우며 중국 시장 내 탄탄한 입지를 다진 원진이펙트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크웰은 피부보습케어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 중국현지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중국소비자들의 큰 호평을 받으며 K뷰티 브랜드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