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맹녕의 골프기행] "한여름에도 20도~" 일본 앗피고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름에도 서늘한 앗피고원골프장 전경.

여름에도 서늘한 앗피고원골프장 전경.

AD
원본보기 아이콘

일본인들은 무더운 여름이면 이와데현의 앗피고원골프장을 가고 싶어한다.

해발 600m의 넓은 고원이고, 스키장으로 더 유명한 곳이다. 5월 중순에야 오픈한다. 자작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골프장은 숨 막히는 여름철에도 섭씨 20도 안팎으로 선선하다. 1년 중 절반을 눈 속에 파묻혀 있다 지상으로 올라오는 잔디는 푸르다 못해 검을 정도다.
인천공항에서 대한항공을 타고 아키다공항에 내려 자동차로 2시간을 달리면 당도한다. 이와데현은 동북지방의 북동부에 위치하며 북해도 다음으로 면적이 넓다. 수려한 자연환경과 울창한 숲 속에 자리 잡은 골프장은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투어 대회를 7차례나 개최한 명코스로도 유명하다. 2006년에는 한일여자프로골프대항전이 열리기도 했다.

도와다 하치만타이 국립공원을 배경으로 총 36홀로 구성돼 있다. 리조트코스는 도와다코스(9홀)와 류가모리코스(9홀)가 합쳐져 18홀이다. 셀프카트로 라운드할 수 있다. 또 챔피언코스는 하치만타이(9홀)와 이와데산코스(9홀)로 이뤄져 있는데 캐디를 동반해 걸어서 18홀을 도는 시스템이다. 파72에 전장이 7000m나 돼 드라이브 샷을 평균 250야드 이상은 때려야 무난히 파온을 할 수 있는 난코스다.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벙커와 워터해저드는 쉽게 파를 내주지 않는다. 리조트코스에 비해 페어웨이가 넓고 홀과 홀 사이에는 아름드리나무가 가득 차 있다. 자작나무와 스기나무 숲속을 걸으며 고원의 청량감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다. 양쪽에 나무가 빽빽하게 들어차 페어웨이가 좁게 보이는 착시현상이 있다. 심리적으로 위축돼 어정쩡한 스윙을 하게 된다. 아웃오브바운즈(OB)나 트러블 지역으로 공을 보내는 까닭이다.
눈 속에서 막 올라온 페어웨이의 부드러운 양잔디는 너무 푹신 거려 정확하게 공을 타격하지 않으면 뒤땅을 유발한다. 고원지대라 평소보다 10야드 정도 더 나가 한 클럽을 짧게 잡아야 한다는 점도 기억해야 한다. 그린은 보기보다 잔디결이 까칠해 덜 구른다. 온천을 비롯해 노래방, 고급식당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나들이에도 좋다.



글ㆍ사진=김맹녕 골프칼럼니스트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