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한나의 캐디편지] "개미똥을 찾으셨나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린에서 플레이시간이 길어지면 속된 말로 "그린에서 이 잡는다"라는 표현을 많이 씁니다.

대다수 골퍼들이 길든 짧든 공을 홀에 넣기 위해 무진장 애를 쓰는 까닭이죠. 홀을 중심으로 동서남북을 오가며 마치 공과 홀 사이의 거리를 Cm까지 재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런 고객에게는 재촉도 무리입니다.
사실 골프는 200m짜리 드라이브 샷이나 불과 2m의 짧은 퍼트나 다 똑같은 1타입니다. 짧은 퍼트를 실패하면 당연히 땅을 치고 싶을 만큼 억울한 심정이겠지요. 또 동반한 캐디가 이해하지 않으면 누가 이해해 주겠습니까.

오늘은 그린에서 이를 잡는 고객 가운데 가장 재미있었던 에피소드 하나를 소개합니다. 동반자가 점점 지연되는 플레이를 못마땅해 하셨습니다. 몇 개 홀은 참고 지나는 듯 하다가 곧 한마디를 던집니다. "너, 그린에서 개미 똥 찾냐?". "이는 그렇다 치고, 개미똥을 찾다니요? 갑자기 이건 무슨 말입니까". 그린에서의 엄숙한 분위기(?) 때문에 웃을 수도 없는 상황입니다.

개미똥을 찾는 고객은 그러나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그렇게 공을 들여도 홀이 계속 그 고객의 공을 거부하고 있습니다. 그것도 홀 바로 앞에서 서버려 더욱 속을 태웁니다. 한 바퀴만 더 구르면 들어갈 것 같은데 아무리 "더~ 더~ 더~"를 소리 쳐도 딱 멈춥니다. 이미 지난 퍼트의 대부분이 이렇게 홀 근처를 배회해 이성을 잃고, 얼굴이 일그러집니다. 한번만 더 공이 안 들어가면 진짜 눈물까지 흘릴 분위기입니다.
개미똥을 찾느냐며 핀잔을 주던 동반자가 다시 한마디를 건넵니다. "너, 왜 공이 홀앞에 서는 줄 아냐?". 저는 과감하게 퍼팅하라는 등 스트로크에 대한 충고를 하실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개미가 홀 주위에 똥을 잔뜩 싸 놨네"라고 놀립니다. 그러자 퍼팅 난조를 보이던 고객은 다음 홀 그린에 도착하자마자 홀 주위부터 정리합니다. 그리고 거짓말처럼 버디퍼트를 성공시킵니다. "진짜 개미똥이 있었던 걸까요?".



스카이72 캐디 goldhanna@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