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권한나의 캐디편지] "앞 팀 다 어디갔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성격이 급하다 못해 앞 팀만 사라지면 안절부절 못하는 고객이 있습니다.

그 고객께서 골프회원권을 갖고 있는 골프장은 숲이 우거져 수려한 경관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역사가 오래돼 아름드리나무들이 빽빽하고, 그래서 더욱 맑은 공기 마시며 여유있는 플레이가 가능한 곳이라는 자랑입니다.
문제는 앞 팀이 멀어지면 플레이 자체가 흔들리는 불같은 성격입니다. 제 아무리 전국에서 제일 좋은 골프장에서 플레이하면 뭐합니까. 일반 골퍼들은 앞 뒤 팀 없는 곳에서 라운드 하는 '대통령골프'가 소원이라는데 참 보기 드문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고객께서 오전 일찍 티타임을 잡은 어느 날입니다. 늘 그렇듯이 캐디한테 맨 처음 물어보는 말이 "앞 팀 나갔나?"였습니다. 그 팀 캐디는 아무렇지도 않게 "네"라고 대답했죠. 고객께서는 티오프를 마친 뒤 "근데 앞 팀이 안보이네. 빨리 가야겠다"고 서두릅니다. 급한 성격에 다시 발동이 걸리기 시작했습니다.

동반자들은 영문도 모른 채 그 고객께 끌려 다니며 공도 치는 둥 마는 둥 앞으로만 계속 전진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가도 가도 앞 팀이 보이지가 않는 겁니다. 고객님께서는 본인보다 더 빠른 팀에 대해 괜히 오기를 부리며 "더 빨리, 더 빨리"를 외차다가 눈 깜짝할 새 전반 9홀이 끝나 버렸습니다.
분명히 그늘집에서 마주칠 거라고 생각한 고객은 앞 팀을 만나기 위해 그늘집에 들어갔지만 역시 텅 비어 있을 뿐입니다. 당연합니다. 없는 앞 팀을 따라 서둘러 추격했으니 말입니다. 전반 9개 홀을 불과 1시간 남짓 돌아버려 동반 캐디는 아예 스코어를 한 홀도 적지 못했다고 합니다.

성격 급한 그 고객이야 그렇다 치고, 동반자 분들은 무슨 죄입니까? "다시는 같이 공 안 친다"며 귀가했다는 후문입니다. 그 이야기를 듣고 그날 고객께 아무 생각 없이 대답했을 캐디를 떠올려 봅니다."네"라는 대답도 쉽게 해서는 절대 "아니, 아니, 아니되옵니다".



스카이72 캐디 goldhanna@hanmail.ne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