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하늘의 FunFun 골프]'왼발 오르막 경사 샷'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은 오른쪽, 한 클럽 길게 잡고
스탠스 조금 넓게, 펀치 샷 공략

골프장은 평탄하지 않습니다. 정확하게 티 샷을 해도 경사가 심한 곳에 걸리기도 하죠. ‘내가 실수를 하지도 않았는데 이건 불공평해’라는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트러블 상황 또한 골프의 일부입니다. 제대로 된 공략법만 알고 있다면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김하늘의 FunFun 골프]'왼발 오르막 경사 샷'
AD
원본보기 아이콘

오늘은 왼발 오르막 경사 샷입니다. 내리막 경사보다 공을 쉽게 띄울 수 있지만 거리가 짧아집니다. 제대로 된 어드레스를 하지 않으면 뒤땅을 칠 위험도 도사리고 있습니다. 왼발이 높을 때는 자연스럽게 훅이 걸리게 됩니다. 에임을 할 때 약간 오른쪽으로 오조준을 합니다. 먼저 볼 위치를 바꿔줘야 하는데요. 평소 놓는 위치보다는 오른쪽으로 이동을 시킵니다. 훅이 나는 것을 예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왼발 오르막에서는 어드레스를 할 때 어깨를 경사에 맞춰야 하고요. 척추 각도를 지면과 직각으로 유지해야 합니다. 정확한 콘택트로 이어지는 동력입니다. 이때 클럽 페이스는 오픈이 돼 생각했던 것보다 비거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탄도가 높아지는 만큼 원했던 거리를 확보할 수가 없습니다. 오르막에서는 한 클럽 정도 길게 잡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클럽을 조금 내려 잡으면 편하게 스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경사지에서는 풀스윙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백스윙과 피니시를 다하면 훅이 심하게 걸릴 수가 있는데요. 체중 이동이 안 된 상태에서 풀스윙을 할 경우 방향을 잡기가 더욱 어렵습니다. 왼발 오르막에선 백스윙을 줄이고, 피니시를 끝까지 하지 않는 것이 낫습니다. 대신 간결한 펀치 샷을 추천해 드립니다. 방향만 잡아준다고 생각하고 펀치 샷을 하면 됩니다. 스윙 때 하체가 흔들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스탠스는 좀 더 넓게 가져갑니다.


한일투어 14승 챔프 출신 스포테이너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