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기 없이 AI가 콜센터 상담…하나銀 'AI 콜봇서비스'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기 없이 AI가 콜센터 상담…하나銀 'AI 콜봇서비스'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하나은행에서 인공지능(AI) 음성 기반 콜센터 서비스가 나왔다.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하는 일이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하나은행 이 같은 'AI콜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고객의 전화문의를 판단해 직접 응대하거나 처리 방법을 알려주는 음성봇 서비스다.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엔진 및 KT 등 여러 인공지능 자연어처리기술(NLP) 엔진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기존 콜센터 이용시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거나 스스로 처리하는 방법을 알기 힘들어 불편했던 고객들이 더욱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향후 AI콜봇은 ▲고객·상황별 맞춤 서비스 제공 ▲웹·앱 서비스간 연결 ▲야간·휴일 제한 없이 이용 등 고객 중심의 옴니채널 서비스로 진화할 예정이다.


황보현우 하나은행 Biz혁신그룹 본부장은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손님께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