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BI저축銀 '사이다뱅크', 젊은 층 '돌풍'…"비대면·高금리 통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입자 50만명 돌파 코앞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개발을 총괄한 유현국 상무가 출범식에서 사이다뱅크의 주요 서비스, 상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SBI저축은행의 사이다뱅크 개발을 총괄한 유현국 상무가 출범식에서 사이다뱅크의 주요 서비스, 상품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SBI저축은행이 젊은 세대를 겨냥해 내놓은 ‘사이다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이후 약 1년 만에 보통예금 잔액 1조5000억원을 넘어섰고, 가입자 수도 50만명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초저금리와 비대면(언택트) 활성화가 맞물려 신규 고객 유입도 가속화되는 모습이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사이다뱅크 앱 보통예금 잔액은 지난달 말 기준 약 1조5000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월 말 1조원 돌파에 이어 4개월 만에 5000억원이 더 들어온 셈이다.

사이다뱅크 앱은 SBI저축은행이 지난해 6월 야심차게 선보인 자체 모바일금융 플랫폼이다. 원하면 언제든 입출금 할 수 있는 보통예금의 이자를 아무런 조건 없이 연 2.0% 지급해 관심을 끌었다. 정기예금처럼 1년이나 2년 등 기간 조건이 없고, 체크카드 실적이 있어야 한다거나 월납입금 제한도 없어 특히 젊은층 사이에서 잠깐 돈을 넣어 놓는 ‘파킹통장’으로 입소문 났다.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50만명 가까이를 끌어 모았다. 지난 달 말 기준 가입자 수는 47만4000명에 달한다. 출시 후 6개월 만에 22만명을 모았고, 올해 들어 상반기 25만여명 늘었다.


제2금융권이라는 부정적인 인식과 관계없이 흥행 몰이 중이다. 젊은 고객들은 사이다뱅크를 인터넷전문은행인 카카오뱅크나 시중은행 앱과 동일 선상에 두고 비교한다.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 되는 건 똑같으니 금리를 조금이라도 더 주는 비대면 상품을 선호하는 것이다.

다만 SBI저축은행은 사이다뱅크 보통예금 금리를 이날부터 1.5%로 낮췄다. 지난달 1.7%로 인하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다시 금리를 내린 것. 회사 관계자는 “한국은행 금리 인하 분(0.5%포인트) 만큼을 수신금리에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중은행과 인터넷은행들도 지난 5월 한국은행이 금리를 내린 뒤 수신상품 금리를 인하했다.


고객들은 ‘잡은 물고기’가 된 셈이지만 1.5%도 여전히 높은 금리여서 당분간 사이다뱅크 앱의 인기는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민영 기자 my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