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의게임3·트렁크·가족계획 등
스타 앞세운 예능·드라마 잇따라 공개
하얀 눈이 소복하게 쌓인 11월 마지막 주말. 기온이 뚝 떨어지자 따뜻한 실내에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즐기는 건 어떨까.
피의 낙원·K좀비…고자극 예능
OTT 예능 콘텐츠의 대세는 '도파민'이다. 출연자들이 극적인 상황을 돌파하는 서바이벌 콘텐츠가 잇따라 공개되고 있다. 2021년 시작돼 시즌 3까지 제작된 웨이브 '피의 게임 3'은 29일 6·7회가 공개됐다. 방송인 장동민, 서바이벌의 제왕이라 불리는 '콩' 홍진호가 중심을 잡는 가운데, 6회부터 본격적인 팀 대결이 펼쳐진다. 1~5회까지가 낙원, 저택, 잔해 공간과 플레이어의 소개였다면, 6회부터는 본격적인 대결이 이뤄진다.
넷플릭스 예능 좀비버스의 시즌 2 '좀비버스: 뉴 블러드'는 지난 19일 공개됐다. 좀비 위협 속 생존을 위해 퀘스트를 해결해간다. 1편이 좀비 위협 속 살아남기 위한 여정을 담았다면, 2편에선 출연자들이 마치 게임처럼 매회 퀘스트를 깨는 과정에 집중했다. 방송인 노홍철이 '좀반인'(좀비+일반인)으로 변신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덱스와 육성재 등이 활약한다.
쿠팡플레이는 예능 '대학전쟁' 4회를 29일 공개했다. 국내 명문대 상위 1%의 진짜 천재들이 두뇌를 활용해 맞붙는 서바이벌 콘텐츠다. 시즌 1이 지난해 11월 공개돼 인기를 얻자 시즌 2를 제작했다.
공유·배두나 등 주연 드라마 안방서 만난다
넷플릭스는 배우 공유·서현진 주연 멜로 드라마 '트렁크'를 29일 공개했다.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와 그 안에 놓인 두 남녀의 이상한 결혼 이야기를 그린다.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2014) '우리들의 블루스'(2022)의 김규태 감독이 연출하고, 드라마 '화랑'(2016)의 박은영 작가가 집필했다.
같은 날 쿠팡플레이는 배우 배두나·류승범 주연 드라마 '가족계획' 1·2회를 공개했다. 기억을 자유자재로 편집할 수 있는 특수한 능력을 갖춘 엄마가 가족들과 합심해 악당들에게 지옥을 선사하는 이야기다. 영화 '보이스'(2021)의 쌍둥이 형제 감독 김곡·김선이 연출하고, 드라마 '슈츠'(2018) '허쉬'(2020)의 김정민 작가가 크리에이터로 참여했다.
이이슬 기자 ssmoly6@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이준석 "尹, 처음 만난 날 '선관위 털려고 했는데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