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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생활가전 부문 美소비자 만족도 1위 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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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 조사서 80점으로 선두
전체 생활가전 브랜드 중 유일하게 전년 대비 소비자 만족도 향상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이 지난 5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사장)이 지난 5월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비스포크 홈 2021'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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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삼성전자 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만족스러운 생활가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삼성전자 는 미국 소비자만족지수협회(ACSI)가 발표한 '가전·전자 산업 소비자 만족도 연구 2020-2021'의 생활가전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24일 밝혔다.

ACSI는 매년 미국 시장에서 활동하는 47개 산업 분야의 400여개 업체들이 제공하는 제품·서비스 품질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를 측정하는 기관이다. 이곳의 조사 결과는 미시·거시 경제 성과를 측정하는 다양한 지표와도 유의미한 상관관계가 있다.


이번 연구는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현지 소비자 총 7960명을 대상으로 최근 구입한 제품에 대한 경험을 인터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은 지난해 대비 3% 높은 80점을 획득했다. 세탁기, 건조기, 식기세척기, 냉장고, 레인지·오븐 등 생활가전 부문에서 소비자 만족도가 향상된 업체는 삼성전자가 유일하다.


앞서 삼성전자 는 미국 시장조사기관 'JD파워'의 2021년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최다 부문 1위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정상을 지켰다.

삼성전자 는 이 평가에서 건조기, 드럼 세탁기, 전자동 세탁기, 쿡탑, 식기세척기, 프렌치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등 총 11개 부문 가운데 9개 부문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뛰어난 기술력은 기본이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차별화된 IoT(사물인터넷) 기능까지 두루 갖춘 제품으로 미국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왔다"며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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