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패션 활성화 머리 맞댄다" 롯데관광개발, 디자이너 릴레이 간담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6일 첫 간담회, 국내 톱 디자이너 3인방 송자인, 윤춘호, 이청청 참여
"광화문광장 재개장 계기, 한컬렉션 광화문점 K-패션 홍보 기회 활용해야"
연말까지 매월 디자이너 및 관계자 초청해 릴레이 간담회 예정

(왼쪽부터)윤춘호, 이청청, 송자인 디자이너가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한컬렉션 광화문점에서 열린 국내 톱디자이너 초청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왼쪽부터)윤춘호, 이청청, 송자인 디자이너가 지난 16일 서울 종로구 한컬렉션 광화문점에서 열린 국내 톱디자이너 초청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관광개발은 1년9개월 만에 재개장한 광화문광장을 K-패션 활성화의 계기로 활용하기 위해 지난 16일 한컬렉션 광화문점에서 국내 톱디자이너 초청 간담회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의상감독을 맡았던 송자인(제인송)을 비롯해 올해 칸국제영화제에서 아이유 의상을 만든 윤춘호, 파리패션위크에 참가한 이청청(라이)등 국내 톱 디자이너 3명을 비롯해 K-패션 브랜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관광개발은 "기존 경복궁과 함께 올해 개방한 청와대와 새로 단장한 광화문광장 일대가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이번 간담회에서 국내 디자이너들은 국내 유일 K-패션 전문몰인 한컬렉션 광화문점이 K-패션을 알리는 홍보 무대가 돼야 한다는 데 뜻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이청청 디자이너는 "국내 디자이너들은 주로 온라인에서만 활동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K-패션의 개성 가득한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팝업스토어의 공간이 절실하다"며 "한컬렉션 광화문점의 경우 광화문광장을 비롯해 경복궁, 청계천, 덕수궁 등 관광명소와 인접해 있어 엔데믹(감염병 주기적 유행) 이후 늘어난 외국인 관광객에게 손쉽게 K-패션을 소개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으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송자인(제인송) 디자이너는 "최근 방탄소년단(BTS), 오징어게임, 기생충 등 K-콘텐츠의 세계적 인기에 힘입어 K-패션에 대한 해외 소비자 및 바이어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한컬렉션 광화문점에서 K-팝 등과 연계한 고객 참여 프로모션을 진행하면 효과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관광개발은 연말까지 매달 릴레이 간담회를 개최하는 한편 광화문 사거리 옥외광고 지원, 그랜드 하얏트 제주 객실 협찬, 협업 상품(컬래버레이션) 출시 등을 통해 한컬렉션 입점 브랜드와 협업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한컬렉션은 2020년 12월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와 서울 광화문빌딩에서 첫 선을 보인 국내 최대 규모 K-패션 전문 쇼핑몰이다. 한국을 대표하는 K-패션 디자이너 200여명이 참여한 남녀 컨템포러리, 캐주얼, 스트리트 등 14개 카테고리의 편집숍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