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굿이어, 벡터 4시즌 젠-3 타이어 한국 공식 런칭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 출처 : Goodyear]

[사진 출처 : Goodyear]

AD
원본보기 아이콘

굿이어의 대표 올시즌 모델 Vector 4Seasons Gen-3 타이어가 한국에 공식 런칭됐다.


해당 타이어는 올시즌 M+S에 3PMSF 기능이 추가되어 올웨더 타이어의 기능까지 충실히 수행하여, 한국 기후에 적합한 타이어로 평가받고 있다.

2024년 7월 ADAC에서 시행한 테스트와 더불어 2023년 11월 Auto Express에서 시행한 올시즌 타이어 테스트에서도 당당히Best 올시즌 타이어로 선정된 바 있다.


ADAC 테스트에서는 총 16개의 타이어 모델을 가지고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60,000KM라는 가장 높은 마일리지 기록에 이어서, 눈길과 빗길 제동력 지수에서도 가장 좋은 성능결과를 보여주었다. 테스트 결과 Vector 4Seasons는 “좋음” 등급을 받았다.


2023년 Auto Express에서는 8개 사의 올시즌 타이어를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하였으며 종합적으로 12개의 지표를 평가한 부문에서 굿이어의 Vector 4Seasons은 Wet handling, Wet circle, Dry handling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였다.

ADAC 테스터는 Vector 4Seasons 타이어에 대해서 “어느 부분에서도 눈에 띄는 약점이 없으며, 젖은 노면에서의 성능이 뛰어나고 높은 효율성을 지닌 타이어”라고 평가했다.


더불어 Goodyear EMEA 기술 책임자인 Ben Glesener는 "Goodyear가 권위 있는 테스트에서 지속적으로 인정을 받았다는 것은 선구적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Vector 4Seasons Gen-3가 ADAC의 전반적인 '좋음' 순위를 달성한 최초의 올시즌 타이어가 되어 빗길, 눈길주행에서의 탁월한 성능과 뛰어난 마일리지를 결합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밝혔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