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마켓·옥션, ‘한가위 빅세일’ 역대 최대 실적…전년比 17%↑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G마켓과 옥션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 ‘한가위 빅세일’ 거래액이 전년 동일 행사 대비 17% 신장했다.

G마켓과 옥션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 ‘한가위 빅세일’ 거래액이 전년 동일 행사 대비 17% 신장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마켓과 옥션은 한가위를 앞두고 진행한 할인 행사가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 ‘한가위 빅세일’ 거래액이 전년 동일 행사 대비 17%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행사 첫날부터 고객 유입량이 급증하며 하루 만에 1000억원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지난해 행사 첫날과 비교하면 28% 증가한 수준이다.

객단가는 지난해보다 18% 늘었다. 이는 직접 고향에 내려가는 대신 작년보다 조금 더 비싼 상품을 선물로 구입하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총 4회에 걸쳐 진행한 추석특집 라이브방송은 총 180만 이상의 조회수를 달성했다. 익일배송 서비스 '스마일배송' 거래액도 전년 대비 86% 높아졌다.


가장 많이 팔린 상품은 '로보락 로봇청소기'로 G마켓에서만 26억원어치가 팔렸다. 상품군별 거래액으로는 건강식품이 2배 이상 증가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가공식품(94%), 화장품(93%), 생활·미용가전(90%) 등이 뒤를 이었다.


G마켓 관계자는 “비대면 명절 분위기 속 고객 수요를 미리 예측하고, 귀포족, 혼추족 등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상품을 선보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