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접수 마감…다음달 17일 개강
국내 1위 건설사업관리(PM) 전문기업 한미글로벌 이 'GPMU(Global PM University) 부트캠프'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접수 마감은 6월 30일까지다.
이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의 디지털 산업 직업훈련사업인 'K디지털트레이닝(KDT)' 일환으로 운영된다. 한미글로벌이 KDT의 '선도기업 아카데미'로 선정돼 교육을 맡는다.
부트캠프는 디지털 융합 기반 건설사업관리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국비지원 프로그램이다. 총 600시간 이상, 매주 40시간씩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 장소는 서울 구로구 코오롱싸이언스밸리다. 교육 기간은 7월 17일부터 11월 7일까지다.
수강료는 전액 국비로 지원되고 훈련장려금도 지급된다. 대상자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사람이다. 우수 수료생은 한미글로벌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주요 커리큘럼은 '프리콘(Pre-construction)' 기반으로 구성된다. 프리콘은 설계 전 단계부터 구매·조달·발주까지 기획 과정 전반을 관리하는 기법이다. 이 과정에서 건축물 완성도와 비용의 90% 이상이 결정되기 때문에 중요성이 크다.
실습 과정은 디지털 도구를 활용한 프리콘 PM 이론부터 하이테크 공장·탈현장건축(OSC) 등 최신 프로젝트 실습까지 포함된다. 강사진은 한미글로벌의 현직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모집 인원은 36명이다. 신청은 'GPMU 부트캠프'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