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계약금 5%, 중도금이자 후불제 적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지하철 2호선 연장선 역세권에 선호도 높은 84~98㎡ 적용에 수요자 관심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투시도(제공-HL 디앤아이한라㈜)]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 투시도(제공-HL 디앤아이한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부의 잇따른 부동산 규제 완화 대책에 수도권 부동산의 하락세가 주춤해졌다. 이런 가운데 ㈜한라가 인천 계양구에서 분양 중인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가 분양가의 5%만 내면 입주 때까지 자금 부담을 지지 않는 등 투자 부담을 최소화했다고 6일 밝혔다.


정부는 지난해 말부터 부동산시장 연착륙을 위한 다양한 규제 완화 방안을 내놓고 있다. 이에 따라 집값 하락폭이 줄고, 매매수급지수도 반등하는 등 추락하던 부동산시장에 제동이 걸리는 분위기다. 전문가들은 미분양 아파트 판촉을 위해 건설회사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요즘이 내 집 마련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지 않았던 실수요자들에게 기회라고 입을 모은다.

이런 조건을 갖춘 곳이 수도권 서부지역 가운데 인천지역이 대표적이다.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공동주택 실거래 가격지수를 분석한 결과, 인천지역은 지난해 11월 전월(2022년 10월) 대비 -3.29%에서 지난달(2022년 12월)에는 0.97%로 하락폭을 크게 줄였다. 여기에 건설사들은 계약조건을 대폭 완화하면서 소비자 마음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런 조치들로 인해 내 집 마련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자가를 이미 보유한 여윳돈 투자자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리게 됐다. 특히 수도권 서부지역에서 내 집 마련을 꿈꾼다면 인천지역 아파트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대표적인 곳이 HL 디앤아이한라㈜가 인천광역시 계양구 일원에 지을 예정인 아파트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이다. 이 아파트는 계약조건을 기존 분양가의 10%에서 5%로 낮췄다. 이에 따라 계약금이 2000만 원대로 줄었다. 인천시에서 유일한 조건이며, 입주 때까지 5%만 내면 추가로 들어가는 금액이 없다. 중도금 대출금리 또한 고정 금리인 4%를 적용한다. 그만큼 초기 자금 부담이 줄어든 셈이다.

이 밖에 규제지역 해제조치에 따른 장점이 적잖다. 우선 중도금 대출 한도가 50%에서 60%로 올라갔다. 입주 전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거주지역과 주택 수에 제한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도 고정금리를 채택했다. 시중금리가 상승하더라도 시행사가 고정금리 초과분을 부담하겠다는 뜻이다.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연내 7,8%까지 오를 가능성이 있어서, 고정금리 적용은 큰 혜택이라 할 수 있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에 ▲84㎡(전용면적 기준) A타입 173세대 ▲84㎡ B타입 13세대 ▲84㎡ C타입 25세대 ▲84㎡ D타입 53세대 ▲84㎡ E타입 54세대 ▲98㎡A 타입 22세대 등 총 340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인천 작전 한라비발디는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