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댐·AI 정부 등
삼성·현대차·SK·LG도 집중하는 분야
포스트코로나 시대 SK 도약 기대되는 대표 기업 강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장동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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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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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펙스추구협의회 위원장)이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형 뉴딜'의 방향성이 4대 그룹의 미래 사업 구조와 일치한다고 강조했다.
장 사장은 최근 아시아경제와 만나 "정부가 추진하는 한국판 뉴딜의 방향성이 미래 비즈니스 모델의 대세"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데이터 댐, 인공지능(AI) 정부, 그린 에너지,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등 정부가 추진하는 주요 사업의 방향성과 삼성·현대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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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등 4대 그룹의 사업 포트폴리오가 유사하다"며 "각 그룹이 (그 분야로) 집중해서 열심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 사장은 특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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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도약이 기대되는 대표적 기업이라고 자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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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이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 중인 반도체, 첨단 소재, 헬스케어, 미래 모빌리티 등 사업 포트폴리오가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을 거치면서 새롭게 떠오른 비즈니스 트렌드의 핵심 밸류 체인이기 때문이다. 자율주행 시대에 필수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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텔레콤의 5G 이동통신 기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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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닉스의 차세대 반도체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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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생산 능력 등이 대표적이다.
소재 분야에서도 선제적으로 투자를 단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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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17일 전기차 배터리 필수 부품인 동박(copper foil)을 제조하는 중국 왓슨(Wason)사에 약 1000억원을 추가 투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 약 270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 후 약 1년 만의 추가 투자다.
이달 현재 왓슨의 전지용 동박 생산 규모는 연간 4만t으로 글로벌 메이저 동박 제조사 중 가장 큰 규모를 갖췄다. 2025년에는 이를 14만t까지 키운다는 계획이다. 동박은 구리를 고도의 공정 기술로 얇게 만든 막으로 배터리를 구성하는 4대 핵심 소재 중 음극 소재로 쓰인다. 글로벌 완성차의 높은 요구 조건에 맞춰 고품질의 동박을 생산할 수 있는 기업은 전 세계에서 6곳에 불과하다. 왓슨은 향후 기업공개(IPO)를 검토하고 있다.
전기차시장의 폭발적인 성장세와 함께 동박시장도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된다.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의 현재 동박 수요는 14만t 정도이나 2025년에는 75만t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장 사장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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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전기차 관련 부품·소재사업을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으며 왓슨이 고성장하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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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투자 선구안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며 "왓슨에 대한 선제적 추가 투자로 기업 가치 증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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