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美해군 함정건조 기대감에…HD현대중공업 10%대 강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미국 의회에서 해군 함정 건조를 한국을 비롯한 동맹에 맡기는 것을 허용하는 법안을 발의했다는 소식에 12일 오전 국내 증시에서 HD현대중공업을 비롯한 조선주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징주]美해군 함정건조 기대감에…HD현대중공업 10%대 강세
AD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HD현대중공업 의 주가는 이날 오전 9시50분 현재 전장 대비 10.95% 급등한 주당 33만9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최근 미 상원에서 공화당 의원들이 외국 조선소에서 해군 함정 건조를 금지하는 법에 예외를 두도록 한 '해군 준비태세 보장법'을 발의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여파다. 해당 법안이 통과되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회원국이나 미국과 상호방위조약을 체결한 인도·태평양 지역 국가에 있는 조선소에서 해군 함정 건조를 맡길 수 있게 된다. 특정 국가를 협력 대상으로 명시하지는 않았으나, 사실상 한국과 일본의 경쟁력이 가장 높다는 평가가 쏟아지며 매수세로 이어진 것이다.

같은 시간 한화오션의 주가도 2%이상 뛰었다. 한화오션의 경우 이미 미 해군으로부터 MRO 신규 수주를 확보하는 등 대표적 수혜주로 꼽힌다. HD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 역시 각각 3.84%, 3.70% 상승폭을 나타내는 등 조선주의 동반 오름세가 확인되고 있다. STX엔진은 12%이상 치솟았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