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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 '신라면 툼바' …출시 석달 1700만개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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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9월 출시 이후 입소문

농심 '신라면 툼바'가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입소문을 타며 석 달 만에 1700만개 이상 판매됐다. 신라면 툼바는 신라면에 우유와 치즈, 새우, 베이컨 등을 넣어 만드는 인기 모디슈머 레시피 ‘신라면 투움바’를 구현한 제품이다. 농심은 이 레시피가 수년간 인기를 끌자 이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라면 툼바 큰사발면’을 출시했다. 이후 봉지면까지 출시하며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

농심 신라면툼바 봉지면, 용기면. 농심 제공

농심 신라면툼바 봉지면, 용기면. 농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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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면 툼바는 신라면의 매운맛을 바탕으로 생크림, 체다치즈, 파마산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더해 특유의 매콤하고 꾸덕꾸덕한 식감을 구현하고, 버섯, 마늘, 청경채 등 건더기로 완성도를 더했다. 또한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해 더욱 진한 소스맛을 즐길 수 있다.


농심은 신라면 툼바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해외시장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해 11월부터 미국 현지 생산과 거래처 입점을 시작했으며, 올해 말까지 대만, 말레이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시아 및 중동지역 수출이 진행된다. 또한 올해 3월에는 영국, 독일 등 유럽 전역을 대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농심 신라면 툼바 광고모델 에드워드 리 셰프. 농심 제공

농심 신라면 툼바 광고모델 에드워드 리 셰프. 농심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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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농심은 신라면 툼바 모델로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출연해 화제를 모은 에드워드 리 셰프를 발탁했다. 에드워드 리 셰프가 보여준 한국과 서양 식문화를 융합한 독창적인 요리 철학을 통해, 신라면 툼바를 다양한 토핑과 즐기는 새로운 방식을 소개하겠다는 계획이다. 에드워드 리는 “신라면이 보여주는 변화들은 혁신적이다. 새로움에 도전하면서도 신라면 본연의 맛을 절대 잃지 않는다”며, “신라면을 크리미하게 재해석한 신라면 툼바를 다양한 방식으로 맛있게 즐기며 사랑하는 사람과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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