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걷기 앱 활용 ‘걷기 챌린지’ 841명 참여
목표 달성 기부금 200만원 상품권, 연탄은행에 전달
강원특별자치도 양양군(군수 김진하)는 9일, 양양군 보건소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진행한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 기부 챌린지’의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해 이날 양양연탄은행(대표 최윤선)에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양양군 보건소가 지난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20일 동안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진행한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 기부 챌린지’의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해 9일 양양군 보건소 신승주 소장(사진 오른쪽)이 양양연탄은행 최윤선 대표에게 온누리상품권 200만원을 기부했다. 사진=양양군청 제공
양양군 보건소의 ‘따로 또 같이 걸음모아 기부 챌린지’는 지난 11월 11일부터 11월 30일까지 20일간 실시한 이벤트로 많이 걸어서 얻어지는 건강과 행복을 취약계층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의 온라인 기부 걷기 행사였다.
챌린지 기간 841명이 참여해 공동 목표인 6천만보를 넘는 1억 887만보를 달성함에 따라 양양연탄은행에 200만원(온누리 상품권)을 기부하게 된 것이다. 연탄은행에 기부된 기부금은 양양군내 저소득층을 위한 연탄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양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걷기 행사에 많은 주민분들이 참여해 목표 걸음수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지역사회에 건강도 챙기며 기부하는 건전한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주성 기자 gangwon@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尹 구속 연장 여부 오늘 결론 전망…"검찰, 공소장...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