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고령군, 지역아동센터 흡연·음주 예방교육… ‘우담건사’ 운영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리 노담의 지식으로 건강한 사춘기 보내자”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흡연과 음주 예방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고령군은 지난 5일 대가야지역아동센터에서 아동청소년 대상 흡연·음주 예방 및 스트레스 교육 프로그램인 ‘우리 노담의 지식으로 건강한 사춘기를 보내자’ 1회기를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총 6회기(대가야지역아동센터 3회기, 하나지역아동센터 3회기)로 구성돼 운영된다.

‘우담건사’는 보건소 건강증진팀과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역 내 취약계층인 지역아동센터 이용 학생들에게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는 건강관리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원예(식물심기), 요리(수박화채 만들기), 스트레스 관리(내가 살고 싶은 과자집 만들기)를 통해 또래들 간 건강한 관계 형성과 자신의 올바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인식개선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특히 경북 청소년 흡연율이 전국 청소년 흡연율보다 높은 상태고 청소년 인구의 1/3정도가 평상 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지난해 청소년 건강 형태조사 결과에 근거해 이 프로그램은 기획됐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올바른 식습관과 흡연·금연 예방을 통한 자신의 신체건강 및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건강한 성장발달을 위한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령군이 지역아동센터와 흡연·음주 예방교육 '우담건사’를 운영하고 있다.

고령군이 지역아동센터와 흡연·음주 예방교육 '우담건사’를 운영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