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반건설그룹 ‘호반써밋 이스트파크’, 분양가 폭등 속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로 주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반건설그룹 ‘호반써밋 이스트파크’, 분양가 폭등 속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로 주목
AD
원본보기 아이콘

경기도 아파트 분양가가 빠른 속도로 오르면서 분양승인을 마친 분양가 상한제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아파트 분양가는 지난 한 해에만 12%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부터 3년동안 +1.7%, -1.1%, -3% 등으로 약보합세를 보여오다 4년만에 급격한 상승세로 전환한 것이다. 경기도 분양가는 올해에도 1분기 현재까지 작년 대비 18% 오르며 더 가파른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업계 전문가들은 아파트 분양가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분석한다. 시멘트, 철근 등 공사에 필요한 원자재값이 최근 1~2년 사이 유례없이 치솟은 것을 비롯해 인건비 등 사회 전반에서 인플레이션이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 역시 이러한 상황을 고려해 최근 기본형 건축비를 2.05% 인상했다. 각종 자재비 등 물가 상승을 고려해 건축비 상한 금액을 높인 것인데, 이미 작년에만 총 3번의 인상을 발표한 데 이어 6개월 만에 또 한 번 인상한 것이다. 기본형 건축비는 분양가 상한제 단지의 분양가 산정에 활용되는 만큼 향후 공급되는 분양가 상한제 단지들의 가격이 크게 오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런 가운데 호반그룹 건설계열 호반산업이 경기도 파주시 운정3지구에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를 분양 중이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경의중앙선 금릉역, 운정역과 서울문산고속도로 금촌IC를 통해 서울 중심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춘다. GTX-A노선 운정역,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강화간성고속도로 등 교통호재도 다양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도보권에 학교 용지가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고 중심 학원가 접근이 용이하다. 공릉천, 운정체육공원 등에서 운동과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인근에 다수의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한층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상업용지, 이마트, 하나로마트(예정) 등 운정3지구 인프라 외에도 운정스포츠센터, 스타필드빌리지(예정) 등 운정1·2지구에 형성된 풍부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개발 중인 운정테크노밸리, 파주 메디컬클러스터의 배후 주거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전 가구를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해 채광과 통풍 효과를 높였다. 각 세대는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원하는 평면구성이 가능하다.(일부 유상옵션) 주방가구는 주부의 가사동선을 배려해 배치했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광폭 주방 등 특화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대단지 규모에 걸맞게 피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키즈카페, 독서실,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이 조성된다. 또한 커뮤니티 시설 중앙에 선큰 가든이 설계되고 다양한 조경 시설이 마련된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지하 2층, 지상14~25층, 14개동, 전용 59㎡와 84㎡ 총 1,11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A 396가구, △84㎡A 599가구, △84㎡B 115가구이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5년 6월 예정이다.


호반써밋 이스트파크는 견본주택을 운영하고 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