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케어랩스 자회사 나인커뮤니케이션, ‘프로토 홀로그램 M’ 모델 신규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모바일 헬스·뷰티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 는 자회사 나인커뮤니케이션이 ‘프로토 홀로그램 M(PROTO HOLOGRAM M)’을 신규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토 홀로그램 M 모델은 아시아 처음으로 일본 소프트뱅크에서 공개됐다. 회사 측은 5G 통신을 기반으로 홀로그램 강의, 홀로그램 전시, 리테일 광고 등 디지털 트윈 접목이 가능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전했다. 디지털 트윈이란 현실 세계의 기계, 장비, 사물 등을 컴퓨터 상 디지털 데이터 모델로 표현해 똑같이 복제하고 실시간 상호 반응하도록 만드는 기술이다.

케어랩스 자회사 나인커뮤니케이션, ‘프로토 홀로그램 M’ 모델 신규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케어랩스 자회사 나인커뮤니케이션은 프로토 홀로그램 관련 국내 독점 총판 기업이다. 미국 홀로그램 스타트업 포틀이 개발한 포틀 에픽(PORTL EPIC)을 지난해 3월 프로토 에픽(PROTO EPIC)으로 브랜드 리뉴얼을 거쳐 국내 공급을 진행해오고 있다.

프로토 홀로그램은 5G 통신을 사용하는 완전 자립형 양방향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PnP) 방식으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감형 콘텐츠 통신 플랫폼이다. 양방향 소통, 실시간 홀로그램 전송 등 기술력을 인정받아 세계 최대 소비자 가전 박람회 ‘CES 2022’와 ‘CES 2023’에서 각각 혁신상을 수상했다.


유영재 나인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이번 프로토 홀로그램 M 모델 출시로 다양한 실감형 콘텐츠 발굴 기반이 마련된 만큼 해외 시장으로 수출 가능한 제품들을 기획하고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공간 이동 없이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홀로포테이션 기술 활용 분야가 확대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하루 4시간에 월600만원 이 직업…'골프공 수거단' "평등 꿈꾸지 않는 당신을 위해" 분양가 수백억 아파트 광고 논란 심장이식 부부 탄생…"서로의, 누군가의 희망이 될게요"

    #국내이슈

  • "포켓몬 스티커 준대"…'피카츄 비행기' 뜨자 어른들도 '동심 출장' '피눈물 성모' 조작 논란에…교황 "항상 진짜는 아냐" "계약 연장 안 해요, 챗GPT로 되네요"…배관공된 카피라이터들

    #해외이슈

  • "다리가 어딨냐, 된장 찌꺼기다" 벌레 둥둥 매운탕 "재난영화 방불…순식간에 집어삼켰다" 수에즈운하 뒤덮은 초거대 모래폭풍 성조기 흔들며 "中, 자유민주국가 돼야"…베이징 한복판 한 여성의 외침

    #포토PICK

  • 韓에 진심인 슈퍼카 회사들…‘페람포’에 로터스까지 참전 현대차·기아, 5월 美 친환경차 月판매 역대 최대 아시아 최초 페라리 전시회 한국서 개막…"역사 한 눈에"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흑인 인어공주가 논란 부른 'PC주의' [뉴스속 그곳]환경파괴 악명에 폐쇄된 '벤타나스 제련소' [뉴스속 용어]정부 독자 대북제재 명단 오른 '김수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