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울산시, 간부공무원 아카데미… “저명인사 특강 시리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윤희숙 전 의원·김기호 교수·박종인 선임기자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윤희숙 전 국회의원과 김기호 서울대 명예교수, 박종인 조선일보 선임기자 등 다양한 분야 저명인사들이 울산시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위해 울산을 찾는다.


울산시는 2일과 3일 오전 동구 호텔현대 바이 라한(옛 호텔현대 울산)에서 울산시 5급 이상, 구·군 국장급 이상 간부 공무원과 산하기관 간부를 대상으로 ‘2023년 핵심리더 아카데미’ 교육을 한다고 알렸다.

이번 교육은 새로운 성장 동력을 제시하거나 공유하고 저출산 고령화 문제해결, 시민의 삶 개선 등 과제 수행을 위한 핵심리더의 창의적 사고와 역할 강화에 목적을 두고 시행된다.

울산시청.

울산시청.

AD
원본보기 아이콘

첫째 날인 2일 오전에는 2023년 시정방향에 대해 설명과 민선 8기 시민과의 대화 영상을 시작으로 윤희숙 전 국회의원이 ‘우리는 어떤 자유를 추구하는가’라는 주제로 공직 핵심가치관 교육을 실시한다.


오후에는 김기호 서울대 명예교수의 ‘도시를 위한 첨단 친환경 도시’와 박종인 조선일보 기자의 ‘서점 없는 나라 조선과 공동체’의 혁신성장 및 인문학 강의가 진행된다.


3일에는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의 ‘국정과제와 공직가치’라는 주제로 오전 강의가 진행되고 오후에는 안형환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의 ‘개방의 한국사와 문화’라는 주제로 인문학 강의가 진행된다.

또 루체 현악앙상블의 해설이 있는 ‘해피 하모니’ 힐링 콘서트도 준비돼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새로 만드는 위대한 울산’ 건설을 위한 사고 패러다임의 전환과 사회 전반에 대한 주요 흐름을 이해하고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다양한 방면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현장감 있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