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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리곰 굿즈 쏟아진다" 롯데홈쇼핑, 서울디자인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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벨리곰 IP 활용 우수 디자인 기업 발굴 및 판로 개척 목적

(왼쪽부터)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와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이경돈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와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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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디자인재단과 인기 캐릭터 벨리곰 지적재산권(IP) 활용 디자인 산업 육성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두 회사는 ▲디자인 사업 공동 기획 및 홍보 ▲디자인 기업 신규 상품 개발 및 판로 지원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에 따라 오는 5월 DDP 디자인스토어에서 신진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벨리곰 굿즈를 전시하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이 개발한 디자인 상품을 선보이는 팝업 스토어 ‘DDPX벨리곰’을 운영할 예정이다.

DDPX벨리곰에서는 벨리곰 IP를 활용해 디자인 기업이 개발한 신상품을 비롯해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벨리곰 인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개발된 상품은 DDP디자인스토어에 입점해 판매와 홍보를 지원받으며,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벨리곰 자체 쇼핑몰 및 팝업스토어를 통해 공식 판매된다. 또한 DDP 야외 광장에 벨리곰 대형 조형물을 전시하고, 벨리곰이 깜짝 등장하는 ‘깜짝 카메라’도 진행할 계획이다.


벨리곰은 지난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했다. 지난달에는 계묘년을 맞아 토끼로 변신한 벨리곰의 ‘벨리토끼의 당근농장’ 팝업스토어를 열어 시즌 그리팅 세트, 스트레스볼 등 굿즈 신상품이 5000개가량 판매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벨리곰 굿즈는 현재까지 팝업스토어와 자체 쇼핑몰을 통해 약 15만 개, 20억원 이상 판매됐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콘텐츠부문장은 “디자인 기업의 신규 상품 개발과 판로 개척을 위해 서울디자인재단과 인기 캐릭터 벨리곰 IP 활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신진 디자이너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 기반한 벨리곰 굿즈들이 다양하게 개발되길 바라고, 벨리곰이 디자인 산업 육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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