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지드래곤, 6년 만에 솔로앨범 예고…"다시 힘차게 달려볼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YG, '지드래곤 - 게릴라 데스크 : 지 디비전' 영상 공개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그룹 '빅뱅' 리더 지드래곤(34·권지용)이 6년 만에 솔로 앨범 발표 계획을 밝혔다.


지드래곤은 1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공개한 영상 '지드래곤 - 게릴라 데스크 : 지 디비전(G-DRAGON - GUERRILLA DESK : G_Division)'에서 "이 자리를 빌려서 2023년엔 열심히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려고 한다.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찾아뵐 예정이다. 앨범도 준비 중"이라고 근황을 전했다.

2017년 6월 자신의 본명을 내세운 솔로 앨범 '권지용' 발매 이후 지드래곤은 그룹 활동에만 몰두해왔다.


영상에서 지드래곤은 "이렇게 팬 여러분을 찾아뵙는 게 오랜만이다. 그동안 많은 소통을 못 했다. 저의 근황, 내년(올해) 계획을 궁금해하실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인사드리게 됐다"고 말문을 열었다.


지난해 4월 지드래곤은 빅뱅으로 컴백해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을 발매했다. 국내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는 저력을 보여준 동시에 미국 유명 음악지 롤링스톤이 선정한 '올해의 베스트 송 톱100'에서 73위에 선정되는 등 대중과 평단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는 "팬 여러분과 만나거나, 무대로서 찾아뵙지는 못했다"며 "그래도 제 자리에서 하루하루 나름 알차게, 쉬면서 충전도 하는 그런 한 해였다"고 회상했다.


올해 본격적인 활동 계획을 시사한 그는 "2022년 한 해 고생 많으셨다. 올해는 더더욱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 다시 힘차게 달려 보자. 좋은 소식으로 만나자"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태양과 대성까지 모두 YG엔터테인먼트와 재계약하지 않으면서 지드래곤을 제외한 빅뱅의 모든 멤버들은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지난해 초 독립한 탑을 필두로 최근 태양과 대성도 YG와 전속계약 만료 후 회사를 떠났다. 태양은 YG의 관계사로 YG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프로듀서 테디가 이끄는 더블랙레이블로 소속을 옮겼다. 대성은 현재 새 소속사를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과 솔로 계약을 협의 중이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