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태원 참사 희생자 65명 유가족 협의체 만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8일 성명 발표…"진상규명 요구"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예주 기자]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가족들이 협의체를 구성한다.


이태원 참사 희생자 65명의 유가족으로 구성된 '10·29 이태원 참사 희생자 유가족 협의회'(가칭) 준비모임은 28일 성명을 내고 "정부에 유가족의 목소리를 정확히 전달하고, 희생자들의 억울한 죽음에 대한 진상을 규명하며 책임자들에게 합당한 책임을 묻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는 제대로 된 사과와 어떠한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며 "정부는 참사 초기부터 책임을 회피하고 거짓 해명을 하는 등 유가족들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줬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참사는 분명 드러난 사실에만 비춰봐도 예방할 수 있었음에도 발생한 인재인데, 여기에 대한 책임인정과 답변을 회피하고 있다"며 "희생자들이 언제, 어떻게 사망했고, 어떻게 그 병원으로 가게 됐는지, 향후에 어떤 조치가 취해줄 것인지를 유가족들에게 설명해주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정부는 일부 책임자들에 대해서만 수사와 조사를 진행하면서 유가족들에게 어떤 설명도 하지 않고 있다"며 "제대로 된 진상 및 책임 규명도 이뤄지지 않는 상황에서 왜 국가배상을 검토하겠다는 이야기부터 하느냐"고 강조했다.

이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는 이런 참사가 두 번 다시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렇기 때문에 철저한 진상 및 책임규명이 간절하다"면서 "송구한 부탁이지만 시민분들께 희생자들의 억울한 죽음의 진상과 책임이 규명될 수 있도록, 조금만 더 저희와 함께 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