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수요자·투자자 사로잡는 ‘빌리브 리버런트’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실수요자·투자자 사로잡는 ‘빌리브 리버런트’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울산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다. 지난 9월 울산시 전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되면서 청약부터 대출, 세금 등 다방면에서 규제의 영향권을 벗어나면서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 시기를 앞당길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이번 조치로 1순위 청약 요건이 크게 완화되고 대출 한도까지 높아져 실수요자는 물론 외지인 투자자들까지 진입할 수 있게 됐다. 비규제지역에서는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 또는 12개월 이상, 만 19세 이상이면 세대주뿐 아니라 세대원도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조정대상지역에서는 세대원 전원이 5년 이내 당첨 이력이 없어야 하지만, 비규제지역은 재당첨 제한이 없어 당첨 확률도 크게 높아지고, 입주전 전매도 가능하다.


자금 부담도 크게 완화된다. 담보인정비율(LTV)가 최대 70%까지 적용돼 대출을 활용한 자금마련이 수월하다. 취득세 중과도 기존 2주택자에서 3주택자로 변경된다.


추첨제 비율도 높아져 가점이 낮은 수요자들의 당첨 가능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비규제지역의 경우 추첨제 비율이 전용 85㎡ 이하 기존 25%에서 60%로 증가하고, 전용 85㎡ 초과분의 경우 기존 75%에서 100%로 증가한다. 더욱이 조정대상지역에서는 추첨제 신청 시 기존 소유 주택 처분조건이 있지만, 비규제지역에서는 해당 조건이 삭제돼 수요자들의 청약 문턱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그간 위축됐던 울산시 부동산시장이 다시 살아날 것이란 기대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신세계건설이 울산 남구에 선보이는 ‘빌리브 리버런트’가 우수한 입지와 가격 상승력까지 갖춘 똘똘한 한 채로 꼽히며 주목받고 있다.


‘빌리브 리버런트’는 울산광역시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남구에 위치하며 태화강 강변공원 인근에 들어서 조망권은 물론이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울산 남구의 경우 태화강을 주변으로 아파트가 밀집해 있는데, 지역 내 가장 높은 시세를 자랑하는 곳이다.


‘빌리브 리버런트’는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4개 동, 전용면적 78·84㎡ 총 311세대 규모로 건립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 효율을 극대화하고 단지 내에는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북카페 라운지 등 커뮤니티 시설도 곳곳에 마련된다.


뛰어난 입지환경도 갖췄다. 태화강변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도로 및 산책로, 유채꽃단지, 체육공원, 울산 시민공원 등이 가깝고 태화강 국가정원까지 접근성이 좋다. 이 외에도 산책로를 비롯해 정원과 분수 등이 들어서 있는 문화공원도 인접해 있다.


교육여건도 좋다. 바로 앞에 월봉초가 위치하고, 강남고가 가까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반경 1㎞ 내에는 울산중앙초, 월평중 등 다수의 학교가 밀집해 있으며, 삼산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단지 주변에는 대형 쇼핑몰 세이브존이 위치하며, 울산병원과 문화예술회관 등 의료시설과 문화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뉴코아아울렛,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이 집결된 지역 최대 상권 중 하나인 삼산동 일대도 쉽게 오갈 수 있어 울산 남구의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번영로와 인접해 있어 시내 이동이 편리하며, 울산 교통의 요지인 태화 로터리로 접근이 용이해 울산 중심가를 비롯해 신정로, 강남로, 공업탑 로터리 등 주요 도로망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울산IC 등을 통한 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하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울산고속터미널, 울산시외버스터미널이 위치해 있는 등 광역 교통망이 갖춰져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타지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교통망 확충사업도 계획돼 있다. 도보 5분 거리에 울산트램 2호선(’27년 개통계획)도 추진되고 있다. 야음사거리와 송정역을 잇는 울산도시철도 트램 2호선은 지난해 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울산트램 2호선이 개통될 경우 단지 인근에 역이 신설될 계획이 있어 대중교통 여건이 향상될 전망이다.


브랜드 가치도 남다르다. '빌리브(VILLIV)'는 모던한 형태의 마을이라는 뜻의 '빌리지(Village)와 존중되는 삶의 공간을 의미하는 '리브(Live)'의 결합으로 섬세하고 감각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는 신세계건설의 프리미엄 주거브랜드다. 스타필드,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등 전국 각지에 내로라하는 랜드마크를 시공한 신세계건설의 시공 능력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빌리브 리버런트’는 견본주택을 마련할 예정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