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실력'으로 뽑힌 이강인, '실력'으로 증명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우루과이전 후반 30분 교체 출전
긴장 없이 자기 기량 마음껏 발휘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강인(마요르카)은 축구대표팀 최종 명단 발표 직전까지 카타르행이 불투명했다. 파울루 벤투 대표팀 감독이 철저히 외면해서다. 수비 가담, 체력 등이 부족하다고 판단했다. 이강인은 기죽지 않았다. 올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열네 경기에서 2골 3도움을 기록하며 발탁될 명분을 쌓았다.


벤투 감독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에 이강인을 포함했다. "기술이 상당히 좋고, 몇 가지 부분에서 발전을 보였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벤투 감독은 선수 기용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지도자다. 그야말로 실력으로 마음을 돌렸다고 할 수 있다.

이강인은 24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우루과이와 첫 경기에 후반 30분 교체 출전했다. 꿈에 그리던 월드컵 데뷔전을 가졌다. 이강인은 적극적인 돌파로 공격의 활로를 뚫기 시작했다. 공격진의 날카로움은 금세 되살아났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이강인은 짧은 시간이지만 긴장하지 않고 자기 기량을 마음껏 발휘했다. 세계 정상급 미드필더인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에게 태클을 당하고도 씩 웃어넘길 만큼 얼굴에 여유가 넘쳤다. 그는 "벤투 감독님께서 공을 잡았을 때 제가 가지고 있는 걸 보여달라고 하셨다"고 말했다. 벤투 감독은 이강인을 기용한 이유에 대해 "빠르게 치고 나가는 패스가 좋다"면서 "(공격은 물론) 수비적으로도 좋은 면모를 보였다"며 흡족해했다.


이강인은 이제 28일 가나와 조별리그 두 번째 경기를 준비한다. 그는 "결국 축구는 골을 넣어야 이긴다. 다음 경기에는 꼭 득점이 나와서 승리했으면 한다"며 "항상 이기려고 준비를 한다. 더 잘해서 이겼으면 한다"고 투지를 불태웠다. 그는 "월드컵 본선에 오른 만큼 가나도 당연히 강한 상대일 것"이라며 "준비를 잘하고 한 팀이 돼 뛴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