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등포에서 누리는 1인가구 에코라이프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 분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등포에서 누리는 1인가구 에코라이프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 분양
AD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인근에 자리한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가 분양 중이다.


에버그린스타는 대지면적 1,098.10㎡, 지하 1층, 지상 10층, 2개동, 오피스텔 44세대, 도시형 생활주택 28세대 등 총 72세대로 이뤄진 주거 단지다.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27.54㎡·47.29㎡ 도시형생활주택 전용면적은 19.54㎡·38.09㎡ 등이다.

당 현장은 1인 가구가 많은 영등포구에 자리하고 있어 중심업무지구와의 빠른 이동으로 직주근접은 물론 주변에 영등포공원과 중마루공원, 문래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확보한 힐링 주거지다.


1인 가구의 니즈에 맞게 내부 특화 설계도 갖췄다.


1.5룸, 2룸 구조의 오피스텔 및 도시형 생활주택으로 거실과 방이 넓어 실 사용 공간 활용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주방과 현관이 이어져 있어 1.5룸에 최적화된 동선을 확보했다. 또 다양한 수납장을 설계해 입주자 편의를 높였다.

커다란 거실창에 따른 채광이 우수해 개방감이 뛰어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부드러운 라운드형 천자과 조명에 의해 아늑한 공간을 조성한다는 점도 포인트다. 뿐만 아니라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를 비롯하여 LG시스템에어컨, 삼성드럼세탁기(9kg), 삼성건조기(9kg), 인출식 식탁, 린나이 하이라이트 3구, 힘펠 전열교환기 등이 풀옵션으로 적용돼 입주민 만족도를 높였다.


지난해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영등포구 1인 가구는 6만9,806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가운데 다섯 번째로 많은 수치다. 영등포구 1인 가구 수는 지난 2017년 5만1,151명과 비교할 때 4년 만에 36.5%나 늘었다.


영등포구의 1인 가구 수요 증가는 직주근접 효과와 상관관계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영등포구 업무지구는 YBD로 불리며 CBD(종로구·중구 일대), GBD(강남구·서초구 일대)와 함께 서울 3대 업무지구로 꼽힌다. 영등포구는 대규모 업무지구 및 산업단지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지역으로 탁월한 교통 편의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개인 여가시간 등 삶의 질, 워라밸 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늘면서 직장과 가까운 주거지 선택 니즈가 확대되고 있다. 영등포는 직주근접 환경을 갖춘 지역으로 출퇴근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영등포구 지역 내 오피스텔, 도시형 생활주택을 선택하려는 사례가 다반사다.


에버그린스타의 경우 수도권 지하철 5호선 영등포시장역, 2·5호선 영등포구청역 더블 역세권 입지를 확보함과 동시에 강변북로, 올림픽대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 등 진입이 용이하다. 이처럼 여의도, 종로, 시청, 강남 등 주요 도심권 접근성이 뛰어나 직주근접에 따른 배후수요를 확보하는데 유리하다.


영등포 상권을 중심으로 타임스퀘어,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영등포전통시장, 63빌딩, 더현대서울, IFC몰 등이 가까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여의도공원, 안양천공원, 영등포공원, 샛강생태공원, 여의도한강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다. 더불어 문래초, 영중초, 양화중 등 도보 가능한 거리에 학교가 자리하고 있을 뿐 아니라 어린이놀이터, 민천곤충박물관 등의 시설도 가깝다.


한편 영등포 오피스텔 ‘에버그린스타’는 현재 사이버 모델 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